안녕하세요, 현재 만으로 23살인 대학생입니다(여자입니다)
현재 막학기이고 3학년때 1년간 휴학을 했었는데요. 혹시 1년정도 초과학기를 하면 기업에서 안좋게 보나요?
초과학기를 하려는 이유는 재수강을 위해서 인데요.. 현재 9학점을 듣고 있는데 이번학기에 듣는 전선 한 과목이 중간고사 성적이 너무 낮아서 d나 f를 받을 위기입니다. 그래서 차라리 출석을 지금부터 안해서 f를 확정 받아버리고 초과학기를 해서 이 과목을 재수강해버리는게 나을지 고민중입니다.
F를 받으면 학점 계산할때는 반영되지만 졸업이수학점에는 포함이 안되기 때문에 이 과목을 f 받으면 졸업이수학점을 못 채우게 됩니다. 그래서 초과학기를 해야하는데 이 과목이 2학기에만 열리는 과목이라서 다시 들으려면 1년을 기다려야하는 상황입니다.
이번에 받은 성적이 260점 만점에 24점 인데요.. 해당 과목 시험은 앞으로 2번 남아있지만 첫시험이 너무 처참한 성적이라서 나머지 2개 시험으로도 회생불가일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과목이 너무 어려워서 나머지 2개 시험도 잘 칠 자신이 없어요.. 무조건 d나 f 받을 것 같은데 그럴 바에는 확정 f 받고 나중에 재수강해서 a를 받는게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계속 드네요.. (재수강하게되면 최대 a학점까지 받을 수 있고 기간이 1년 남았으니 그 기간 안에는 이 과목 공부를 정말 열심히 해볼 생각입니다)
하 성적 받고 너무 충격받아서 이런저런 고민이 많은데요.. 멘토님들 조언부탁드려요. 참고로 4-1까지했을 때 전체 평점은 3.84/4.5입니다.
작성자 쑥갓
신고글 초과학기 및 성적 문의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