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community.linkareer.com/mento_campus/3793201
안녕하세요.
공기업으로 정말 확실히 진로를 틀어야할지 고민돼서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01년생 여자이고 졸유한 상태입니다.
- 학점: 3.48
- 컴활1급
- 한국사3급
- 토익 760
- 축산기사
- 대외활동x
- 네이밍공모전 2회, 기획공모전 1회 (수상x)
- 밴드동아리 (공연x)
- 알바 1번
- 공모전 동아리 (여기서 영상편집, 포토샵 배웠는데 오래돼서 기억이 잘 나진 않습니다..)
- 학부연구생 (실험보단 문서작성 위주로 했습니다..)
- 인턴x
지금 생각나는 건 이정도입니다..
공기업 사무직(사무행정) 고민 중에 있는데, 제가 고민하는 이유는 ncs 때문입니다. 제가 국어에 약해서 ncs로 인해 장수생으로 갈까 걱정됩니다.. 그리고 과랑 전혀 무관해서 시간도 오래걸릴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는 빨리 취업해서 자취하고 싶은 마음이 큰데 취업하는데 오래 걸릴까봐 걱정됩니다..
또한 사정상 운전면허를 못 따서 다른 지역으로 발령이 나면 차 없이 다녀야 해서 막막합니다(짐 옮길때 왔다갔다 할 때 시간소요)
저희 부모님은 공무원 바라시고 제 학과쪽에서도 공무원으로 갈 수 있습니다 다만 공무원을 하고싶지 않은 이유는 1. 장수생될까봐 2. 너무 수직적인 분위기 3. 월급이 너무 적어서 자취하면 매번 적자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런 경우에 공기업을 선택하는게 맞을지, 다른 길을 생각하는게 좋을지 (사기업, 창업 등) 고민됩니다.. 나이도 나이이고 취업을 최대한 빨리 하고싶은 마음에 조급해져서 적습니다.
1년 졸유할 생각이라 되도록이면 이번년도 아님 내년에 취업하고 싶습니다.
신고하기
작성자 뿝부
신고글 진로를 확실하게 정하고자 합니다
사유선택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