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고려대학교 자유전공학부 25학번 새내기입니다,,
고려대학교 자유전공학부는 다른 학교들과는 다르게 제2전공이 '공공거버넌스와 리더십'으로 정해져있고 제1전공은 2학년 때 정하게 됩니다. 제2전공 명칭이 긴데..사실상 법학내용입니다. 헌법, 민법, 형법, 조세법..등등 이런거 36학점을 채워야하는 융합전공이에요. 제1전공은 올해부터 대부분 과 진입이 가능합니다. 공대, 문과대학, 이과대학, 정경대학, 생명과학대학, 보건과학대학..등등 면허나오는 과 뺴고는 다 됩니다. 그니까 자유전공학부는 전공이 2개인거죠. 본전공+융합전공 이렇게요.
원래는 공대를 가려고 했습니다. 고등학생때부터 이과였거든요. (그렇다고 문과과목을 싫어하지는 않아요.) 그런데 자유전공학부는 제2전공이 융합전공으로 이미 정해진거라 심화전공을 할 수가 없습니다. 애초에 전기전자, 기계, 신소재 등 학과로 들어간 친구들이 모두 다 심화전공을 하는 건 아니겠지만 심화전공을 선택한 친구들에 비해서는 제가 전문 지식에서 밀릴 수밖에 없다는 생각이 계속 들어요. 초과학기, 계절학기 듣는 건 상관없는데 취업할 때 기업에서는 어떻게 볼지 궁금하기도 해요.. 대학원가는 것도 상관없는데 제가 심화전공을 학부생때 못했다는 이유로 차별을 받을까요..?
법학 내용을 살리는 방법도 생각해봤는데..이공계+ 법학 둘다 살리려면 변리사..가 있겠네요.
법학내용만 살리려면 로스쿨가는 방법도 있는데 제가 다른건 몰라도 리트에 자신이 너무 없어서 이 방안은 최대한 피하고 싶어요..로스쿨, 변리사 말고도 법학을 살릴 방법이 있을까요..? 또 이럴경우 제1전공은 무엇으로 하는게 좋을까요?
어렸을때부터 성격유형 검사같은거 하면 육각형 인재로 나왔었는데 이게 요즘들어 장점이 아닌 것 같기도 하면서 너무 불안해요..세상에 대한 순수한 궁금증이 아직 많은데 취업 생각하면 뭐 하나는 제대로 파고들어야 하는데..이래저래 고민이 많네요. 해외 취업도 전 좋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영어로 말하고 듣는거 좋아해요. 딱히 싫어하는 학문이 없다고 가정했을 때..인생 선배분들은 제게 어떤 조언 해주고 싶으신가요? 귀한 의견 모두 귀담아 듣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작성자 milkchoco
신고글 자유전공학부 진로 고민..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