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커리어

삼성 멘토질문방

삼성바이오로직스 외 2

제약 외 2

[스펙평가]내년 상반기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학생 인턴 지원하고 싶습니다.

상세페이지-메뉴
https://community.linkareer.com/mento_samsung/6146871

안녕하세요. 삼성바이오로직스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는 4학년 대학생입니다. 현재 학사 취준을 진행할지, 아니면 석사 진학 후 다시 도전할지 깊게 고민 중이라 선배님들의 현실적인 조언을 얻고자 글을 올립니다.

 

 

[현재 스펙]

대학/전공: 건동홍 라인 / 자연계열(환경) 본전공 + 화학공학 복수전공

학점: 3.85 / 4.5

어학: 토익스피킹 IH

자격증: 화공기사

기타 활동: 학부연구생 1년, 봉사활동 160시간, 학생회 2년, 동아리 2년 (공모전 및 대외활동 무)

 

 

내년 상반기 삼성바이오로직스 인턴으로 공정 엔지니어링 또는 QC/QA 직무 중 하나를 지원해보려고 합니다. 본전공이 생명공학이나 화학공학 전공자에 비해 밀리는 것 같고, 학점도 4.0을 넘지 않아 경쟁력이 떨어질까 봐 걱정이 많습니다. 눈을 낮추기보다는 이름 있는 대기업 위주로 도전하고 싶습니다.

 

  1. 해당 스펙으로 삼성바이오로직스 서류 합격이 가능할까요?
  2. 셀트리온, SK바이오사이언스 등 타 대기업/중견 제약바이오 기업에서도 승산이 있을까요?
  3. 여기에 바이오화학제품제조기사를 추가로 취득하면 메리트가 클지 궁금합니다.
  4. 만약 학사 스펙으로 부족하다면 석사 진학을 고려 중인데, 삼성바이오로직스(공정/QC/QA)에서 석사 학위가 유의미한 차이를 만들어내는지 현실적인 의견 부탁드립니다.

 

냉정한 평가와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사유선택

스크랩 경고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2
APP 설치하고
스크랩한 공고의
마감 알림을 받아보세요!
app-banner-image플레이스토어-배너앱스토어-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