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하반기 양산기술 직무 지원을 준비했었고 서류 합격은 했지만 최종 면접까지는 가지 못하고 2차에서 떨어졌습니다. 다음 공채에 있어 조언을 구하고자 글 남깁니다.
저는 소재&부품 전공으로 학부 시절 반도체 공정 실습(Lithography, Etching, Thin Film 실험 등)을 통해 기본적인 반도체 제조 공정을 경험했고, 삼성전자에서 주관한 반도체 8대 공정 교육도 이수했습니다.
또한 반도체 장비회사에서 약 2년간 근무하며 장비의 제작과 성능 검증을 담당했습니다. 초기 Set-up, Calibration, EFEM 연동 검증 및 출하까지 전 과정을 수행했고, 특히 장비에서 발생한 문제를 로그·이미지 데이터를 분석하며 원인을 규명하고 개선한 경험이 있습니다. 또한 QC/QA와 협업해 검사 절차를 개선하며 품질 확보 활동도 진행했습니다.
제가 정리한 제 경험을 바탕으로 보면, 양산기술 직무와 많이 밀접해서 양산기술로 꾸준하게 준비하려고 합니다.
어학점수는 토스 IH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하반기를 준비해보면서 부족한 점이 아직 많다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데이터 분석이 중요한 양산기술에서 데이터 분석 tool 부분에서 장점이 없다는 점이 크게 다가왔습니다. 그래서 spotfire을 시작으로 여러 분석 tool 자격증이나 교육을 들어보려고 우선 생각중입니다. 또한 인적성을 크게 못 봤다고 생각이 안들지만 꾸준하게 풀어보는 걸 목표로 두고 있으며 반도체 공정 위주로 지식을 쌓으려 합니다. 제가 생각한 점에서 수정할 부분이나 이 부분은 추가하면 좋을 거 같으면 아낌 없이 조언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올해 하반기 결과에는 많이 아쉽지만 그만큼 배운점도 많은 것 같고.. 앞으로 더 보완해가려 합니다. 선배님들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작성자 gotosk
신고글 양산기술 직무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