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 진로 고민을 하다가 이제 마케터로 역량을 키워 보고 싶어진 대학생입니다.
이제 3학년으로 복학하는 광고홍보학과 복전생입니다. 본전공은 일본어입니다. 참고로 대학은 지방 사립대입니다.
사실 본전공을 버리고 복수전공에만 전념하고 싶지만 졸업이 꼬여버려서 안고 가려고 합니다. 일본어는 언젠가 도움이 되는 날이 올 수도 있겠죠. 스티브잡스가 교양 수업에서 캘리그라피를 청강하고 훗날 폰트를 만든 것 처럼요.
졸업을 위해서 어학 자격증 공부를 4학년1학기까지 틈틈히 병행하며 공모전을 준비할 생각인데요. 졸업요건이 맞춰지면 본격적으로 직무역량을 올리고 싶습니다.
현재 전공은 사정상 1학년까지만 듣고 안들은 상태라 복학전까지 학교 중급 수업은 따라 갈 수 있는 정도는 만드려고 하고 있습니다. 복전인 광고홍보 또한 이론 수업만 두개 들은 상태라 다시 시작해야하는데요
현실적으로 마케터 직무를 배워보고 싶기도 하고
학생회에서 기획을 담당 했었을 때 재미를 붙이기도 했었습니다. 이 직무가 맞는지 안맞는지는 아직 잘 모르겠지만 이 역량을 키우기 위해 동아리에 먼저 들어가보려고 합니다. 물론 수업에서도 배울 예정입니다.
학술 동아리에 기획부로 들어가서 팀원들과 소통하고 배우고, 제작하고 기획하고 공모전이 있다면 그걸 토대로 만들어 나가고 싶은데 방학 동안 어떤 걸 해놔야 면접을 뚫고 학술 동아리에 들어갈 수 있을까요?
민폐 안끼치고 따라 잡으려면 뭘 미리 하는게 좋을지 고민입니다. 동아리에선 카드뉴스 스터디, 브랜드, 마케팅, 카피 분석, 역 브리프 작성, 기획서 작성등등 진행할 것 같은데 다 한 번씩 건들여봐야할까요? 동아리 커리큘럼 이후에도 어떤 걸 위주로 하면 좋을지도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선택과 집중이 중요한 시기라 이미 그 시기를 지나오신 선배분들께 여쭤봅니다.
작성자 카메라
신고글 마케터가 되기 위한 발걸음은?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