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community.linkareer.com/mentor-campus/6163285
공모전은 수상하면 포트폴리오에도 넣기 좋고 자기소개서나 면접에서도 이야기할 수 있는 경험이 된다고 생각해서 도전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막상 준비하다 보면 시간과 에너지가 꽤 많이 들어가는데, 수상하지 못하면 그 시간이 전부 낭비처럼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특히 디자인/기획 계열 공모전은 결과물이 남긴 하지만, 수상작이 아니면 포트폴리오에 넣어도 되는지 애매하게 느껴집니다.....
수상도 못 한 작업을 포폴에 넣어도 괜찮을까 싶기도 하고 차라리 그 시간에 개인 프로젝트나 직무 관련 툴 공부를 하는 게 더 나은 건 아닌지 고민됩니다...
멘토님들은 공모전 준비 경험이 수상 여부와 관계없이 의미 있다고 보시는 편인가요?
또 수상하지 못한 공모전 작업물도 포트폴리오에 넣을 수 있다면, 어떤 기준으로 넣는 게 좋을까요?
현실적으로 공모전에 계속 도전해야 할지, 아니면 어느 정도 선에서 개인 프로젝트나 다른 경험으로 방향을 돌리는 게 좋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신고하기
작성자Tnrldia
신고글공모전에서 상 못 받으면 준비 시간이 낭비처럼 느껴지는데 그래도 계속 도전하는 게 맞을까요?
사유선택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