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커리어

대학생 고민

모든 기업

모든 직무

전자공학과 3학년 고민

상세페이지-메뉴
https://community.linkareer.com/mentor-campus/6164662

안녕하세요.

전자공학과 3학년 1학기 마친 인서울 중위권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이제 취업 준비를 해야하는데, 지금까지 있는 스펙이라곤 학점말고는 없다시피

대학생활을 보냈습니다.

 

현재 학점은 전체3.91, 전공 4.11이며 부전공으로 반도체연계를 수강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제가 원하는 취업 분야는 전/후공정기술, CS정도 입니다.

 

지난 겨울방학떄 오픽im1을 따놨으나 생각보다 낮게 나와서 이번에 다시 도전할 생각이며,

이번 여름방학 떄 학교 내에서 진행하는 반도체공정 이론(3일) 및 실습(1일) 프로그램에 참여 예정입니다.

학부연구생도 찾아보고 있으나 교수님 연구실 재량이라 지금 이곳저곳 교수님께 메일 드리며

학부연구생을 모집중에 있는 연구실을 찾고 있는중 입니다.

 

제가 질문드리고 싶은 점은 공정쪽으로 취업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경험이 제일 중요하다 생각하는데,

이 경험이란게 불량분석, 수율관리(=데이터 관리) 이 정도인데 이게 학부연구생 혹은 장기 실습 아닌 이상 

경험하기 힘든 활동이더라구요. 그래서 이번 여름방학때 당장 자소서에 한줄이라도 채울 프로젝트 혹은 

경험을 쌓아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지금 입장에서는 학부연구생을 하는게 제일 좋은 활동이겠죠?

학부연구생을 이번 여름떄 못하게 된다면, 어떤 활동을 해야할지 궁금합니다.

 

경험을 쌓을 수 있는 활동을 추천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사유선택

스크랩 경고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2
APP 설치하고
스크랩한 공고의
마감 알림을 받아보세요!
app-banner-image플레이스토어-배너앱스토어-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