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커리어

대학생 고민

모든 기업

모든 직무

곧 졸업하는 미대생 진로고민 도와주세요

상세페이지-메뉴
https://community.linkareer.com/mentor-campus/6166357

안녕하세요 순수미술쪽으로 가려다가... 이런저런 이유로 작가의 꿈을 포기하고 취업을 준비해보려고 합니다

 

학교는 인서울 4대 미대(서울 홍익 이화 한예종) 중 1곳이구요, 학점 4.2/4.5 스펙이 이게 전부입니다

 

현재 4학년이고 내년 1학기에 추가학기까지 하고 졸업예정인 02년생(세는나이 25)입니다

이후에 워홀도 고민중인데 워홀 다녀오면 너무 늦을 것 같기도 해서 확정을 못 지었습니다

인생을 그림 그리기에 올인하고 살아왔는데 그림을 그만두니 뭐에 관심이 있는지도 모르겠고 직무 정하는것부터 너무 어렵더라구요

 

일단 고민해서 두가지로 추려봤는데

1. 게임회사 사무직(기획?)(개발x 아트x)

2. 문화예술계 공공기관

인데 어느쪽을 더 추천하시는지, 이 2가지 외에도 달리 추천하고 싶으신 게 있으시면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제 성향은 안정적&워라밸을 중시해서 공공기관 쪽이 더 맞을 것 같긴 한데 블라인드 채용이라 저에게 그나마 있는 장점인 학벌이 없어져서 고민입니다.

문화예술계 공공기관은 티오도 엄청 적다고 들었고요.

그림 말고는 게임밖에 관심 분야가 없어서 사기업쪽으로는 게임회사 쪽에서 일해보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사실 다른 분야는 전부 자신없는 게 큽니다... 워낙 우물 안 개구리로 살아와서요...

 

일단 사기업 도전해보고 안 되면 공공기관 준비로 틀라고 하시는 분도 봤는데 이렇게 해도 될까요? 또는 다른 직무도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일단 방학 때 컴활이라도 따려고 하는데 공공기관 준비 생각해서 1급을 딸지 아니면 2급을 딸지 고민중입니다. 문화예술계 공공기업은 컴활 가산점이 없는 것 같은데 그냥 기본 스펙이 컴활 1급인건지 아니면 정말 없어도 괜찮은건지 모르겠네요...

뭐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어떤 조언이든 좋으니, 의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사유선택

스크랩 경고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2
APP 설치하고
스크랩한 공고의
마감 알림을 받아보세요!
app-banner-image플레이스토어-배너앱스토어-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