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문과 고민

모든 기업

영상/사진/촬영

곧 졸업인데 답이 없네요..

상세페이지-메뉴
https://community.linkareer.com/mentoring/3169361

얼마 전, 영상 제작 기업에서 인턴 활동을 마치고, 지금은 백수로 지내고 있는 졸업예정인 대학생입니다.

 

어릴 때부터 막연하게 방송국에서 일하고 싶다는 꿈을 안고 중학생 때부터 지금까지 꾸준하게 영상을 만들어오면서 지내왔어요.

 

그런데 이제 와서 진로 방향성이 많이 흔들리는 것 같아요. 대학생 때는 단순히 영상이 하고싶은 마음에 쉴틈없이 장르가리지 않고, 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하는 활동들을 주로 많이 해왔습니다.

 

하지만 PD 직무 인턴을 해보며 정말 재미있었고 자발적으로 야근도 하며 점차 성장해 인정도 받았지만, 재능과 센스, 감각이 많이 부족하다는 것을 느꼈어요. 남이 시키는대로 작업하거나 어느정도 틀이 정해져있는 반복적인 업무들은 곧잘하는데 창의력을 발휘하여 센스있게 기획이나 연출을 해야할 때는 힘들어하고 아무것도 못하고 있는 제 자신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마치 맞지 않은 옷을 입은 느낌이랄까.

 

또한, 혼자 일하는 걸 좋아하고 안정성을 추구하는 저로써는 외주 제작사나 방송국 계약직, 프리랜서로 평생 살 자신이 없는 것 같아요. 일반 기업의 영상 제작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기획 업무가 필수적이던데 기획이나 연출에는 관심이 없고 정말 못하겠어서 더 막막한 것 같습니다.

 

기획이나 연출적인 업무가 주가 되지 않으면서 안정적으로 영상을 촬영하거나 편집만을 하면서 정규직으로 먹고 살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딱히 어떤 영상을 만들어보고싶다거나 해보고싶은 분야도 없고, 어느정도 틀이 잡혀있는 상태에서 영상 촬영이나 편집이라는 행위를 할 수 있으면 되는 거 같아요.

 

지금 당장 무엇을 해야할지 모르겠어서 하루하루가 너무 우울합니다.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부차적으로 저의 성향과 맞는 문화예술 관련된 공기업의 사무행정이나 홍보 파트도 생각있습니다. 다만, TO가 매우 적은 편이고, 특히 타임어택이 있는 시험에 너무 취약한 편이고 실기 준비로 수능 공부도 제대로 해본 적이 없어서(휴학하고 아무것도 안한 상태로 토익만 공부해서 700점 만드는데 7개월 걸렸습니다..) NCS 인적성 검사 준비 기간이 길어질까봐도 두려워요.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close-icon

작성자 haha12

신고글 곧 졸업인데 답이 없네요..

사유선택
  • check-icon
    욕설/비하 발언
  • check-icon
    음란성
  • check-icon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check-icon
    개인정보 노출
  • check-icon
    특정인 비방
  • check-icon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3
APP 설치하고
스크랩한 공고의
마감 알림을 받아보세요!
app-banner-image플레이스토어-배너앱스토어-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