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브랜드 마케팅 지망하는 취준생입니다.
브랜딩 쪽은 신입 공고가 거의 드물어서 콘텐츠에서 이직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취업현황은 주기적으로 이력서를 다듬으며 서류를 넣고 있습니다.
10건 이상 넣으면 대부분 열람은 하시지만, 합격으로 전환되는건 1-2건정도입니다.
포지션제안 중 직무 연관 있는 회사는 면접 경험 쌓는다 생각하고, 오는 기회 가리지 않고 경험하고 있습니다.
현재, 전문대에서 사이버로 편입을 하여 4년제를 취득 중에 있으며 졸업까지 1년이 남았습니다. 나이에 비해 굵직한 경험은 있지만, 학벌이 약한건 사실이기에 실무 경험을 빨리 쌓고 경력직으로 이직할 생각입니다.
다만, 연봉 4000 제의가 들어오거나 누구나 알법한 네이밍 있는 중견 or 일반 중소회사임에도 불구하고 배울 점이나 성장가능성이 있기보단 눈치로 해내야 하거나 제가 팀장직이 되어 일을 해내야 하는 회사들이 붙은 상황입니다.
해당 회사들이 제가 원하는 식품&리빙 분야의 산업인 것도 아닙니다.
제가 궁금한 점은 3가지입니다!
Q1. 신입은 배워야 하는데, 해당 기업의 대표님마저 저를 오버스팩이라 부릅니다. 입사하는 것이 맞을지 궁금합니다. 직원분들은 다 너무 좋으시고 대표님 마인드도 최고입니다. 다만, 매출이 하락하고 있으며 제가 봐도 현재 판매 제품으로는 성장이 어려울거 같습니다.
Q2. 신입 연봉의 경우 최종합격 후 협상시 어떻게 진행되는지 궁금합니다. 이때 복지나 연차사용을 여쭤보면 되는 걸까요?
Q3. 요즘 취업이 어려운 것이 사실이기에, 제가 너무 주제에 맞지않게 큰걸 바라봐서 기회를 놓치는게 아닐지.. 그래도 졸업 전까지는 계속 도전을 해봐야할지 너무 고민됩니다. 최소 2-3년은 근무할 생각을 가지고 있는데 물경력으로 남을까봐 무섭습니다.
인생 선배님들의 조언을 간절히 구해봅니다.
두서 없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작성자 나는야 주스될꺼야
신고글 마케터 신입 첫 직장 조언 부탁드립니다.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