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거국 사범대 4학년, 막 학기를 앞두고 이대로 사회로 나가기 무서워 휴학했습니다.
올해 3월 마지막 학기 복학 신청해둔 상태입니다.
학점은 4.19/4.5이고 자격증은 한국사 1급, 오픽 IH, 토익 920 있습니다.
또한 지금 엑셀 공부를 하면서 상반기에 컴활 자격 취득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취업쪽으로 뒤늦게 틀어 경험 대부분이 학교 생활에서 한 것이 대부분이며,
가지고 있는 대외활동은 EBS 온라인 멘토링 등 교육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자격증들은 모두 휴학한 후 작년 하반기에 다 몰아서 취득한 상태입니다..
공기업 입사를 바라고 있고 NCS는 이번 년도부터 시작하려고 생각 중입니다.
고민은,, 하고싶은 정확한 직무가 사회에서 어떤 분야로 일컫어지는지 모르겠습니다.
전공이 교육이었기 때문에 이를 조금이라도 살려볼 수 있다면 사내 교육과 같은 분야의 일을 해보고 싶은데
이 분야가 인사 쪽으로 묶이는 것이 맞나요?
인사 분야는 워낙 고스펙, 고학력 분들이 몰리고, 티오도 적어서 신입 입사가 어렵다고 들었습니다.
제가 조금이라도 시도해볼 수 있는 분야는 일반 행정일까요? 공기업 멘토분들의 한 마디가 절실히 필요합니다..
이 외에도 대외활동을 해야한다면 어떤 쪽의 활동을 추천하시는지도 궁금합니다.
대부분 서포터즈, 마케팅 쪽에 가까운 활동들 인 것 같아서요.
따끔한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너무 답답하고 지금이 중요한 시기인 것 같은데 길을 잘 모르겠어요.
작성자 미니마니모다
신고글 사범대 출신 취준생 직무 고민 도와주세요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