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학(문사철) 주전공 + 경영학 복수전공 + 주전공 교직이수를 하고 있는 2학년입니다.
IT 서비스기획 or 마케팅/전략/기획 폭넓게 관심이 있습니다.
요점만 정리하자면,
1. 학부 졸업(문학/경영학사 + 교직)하고 바로 취업(25살)
2. 로스쿨 진학하여 석사 + 변호사자격 취득 후 취업(29살)
중 2안의 가능성이 얼마나 높은지에 따라 1안으로 결정하려고 합니다.
고려사항:
퇴사 이후 or 경력단절 이후에도 일할 수 있도록 전문자격을 취득하고 싶습니다. 따라서 플랜B로 교직 or 변호사 자격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1안) 학부졸: 경영 복전 + 교환학생 + 교직이수 포함 6년졸. 3학년부터 스펙 준비하여 25살에 본격 취업
2안) 로스쿨: 졸업(25살) 후 + 3년 => 29살에 취준 시작
Q1. 29살에 취준하려고 하면 나이 때문에 대기업은 어려울까요?
Q2. 또, 수도권 로스쿨 출신, 변호사자격이 있을 경우에 로펌 대신 대기업 법무팀으로 바로 취업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려울까요?
Q3. 만약 로스쿨(2안)을 포기하고 바로 취준하는 진로(1안)로 결정한다면, 직무 관련 인턴십을 집중적으로 찾아볼 예정입니다. 직무 관련 인턴 경력을 여기에 추가한다고 가정하면, 대기업을 목표로 할 때 현재 제 스펙에서 메리트가 될 부분이 있을까요? 무엇을 중점적으로 준비하면 좋을까요?
- 서울대 비상경 문과 주전공 + 경영학 복수전공 + 교직이수 중
- 학점 4.2/4.3
- 영어: TOEIC 900, TOEFL 100/120
- 중국어 HSK 4급, 프랑스어 DELF B1, 독일어 괴테 B1
- 프로젝트 기획 / 운영 관련 인턴십 (2024.09~2024.12)
- 코딩 대회 본선 진출(입상 X)
- 교내 프로그래밍 강의 튜터 경력
- 앱 개발 창업 사이드 프로젝트 (사업자등록은 아직 X)
+) 멘토링(1개 2년이상~현재+1개 1년이상~현재) / 교육봉사(국내, 해외 1개) / 대외활동(13개)
*답변 주시는 멘토님들 모든 분들께 미리 감사드리며, 희망적인 말보다는 현실적이고 보수적으로 조언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입학 후 다양한 대내외 경험을 하는 과정에서 서비스 기획 / 경영전략 분야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특히, 프로그래밍 관련 활동에 참여하면서 코딩에 관심이 생겼고, IT 서비스 기획 직무에 흥미가 생겼습니다.
우선은 학점을 잘 관리하고 있고, 평상시에 책을 많이 읽는 편이라 리트 공부해서 로스쿨 입시에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그런데 만약 로스쿨 졸업 후 나이 등으로 인해 대기업 취업이 어렵다고 한다면, 2안을 포기하고 1안으로 학부 졸업 후 바로 취업할 준비를 하려고 합니다.
저는 낙천적이고 열정적인 성격이라, 지금까지 '다양한 경험을 하면서 뭐든 열심히만 하면 나중에 어떻게든 도움이 되겠지!' 하며 이것저것 다양한 분야를 건드려봤습니다. 또, 대학 들어온 후로 제2외국어들도 혼자 조금씩 건드려보고, 영어 회화 공부도 열심히 했습니다. 그렇지만 대학 들어온 후에 시작했기 때문인지, 그 언어로 원어민과 특정 도메인에서 실무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하기에는 아직 부족한 수준입니다. 코딩도 마찬가지이구요. 그냥 건강한 취미 정도로 남겨두고 다른 스펙에 집중하는 게 좋을지 고민입니다. (객관적인 팩폭 부탁드립니다..!!🙏)
작성자 francoreen
신고글 서울대 학부졸 취업 vs 로스쿨 석사 후 취업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