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대 후반 마케터 2년차 신입입니다.
저는 학생 때 이곳저곳 많이 돌아다녔는데요, 미국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중국의 한 대학교로 입학을 했다가 코로나때 한국으로 편입하여 중앙대학교에서 광고홍보학과를 졸업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소셜 마케팅 인턴으로 3개월, 광고대행사에서 AE로 8개월, 현재는 또다른 광고대행사에서 마케팅 사무보조로 1년이 다 되어 갑니다. 고민하는 이유는 현재 하는 일이 비전이 보이지 않아 대기업 인하우스로 이직을 하려고 하는데, 저는 지금 매일 데이터를 수집하고 월말마다 리포트를 작성하는 정도여서, 소위 말하는 물경력인것 같아 경력으로 이직은 무리가 있어 보여서 입니다.
중고 신입으로 이직을 하려고 하는데, 문제는 근무했던 세곳 모두 중소기업으로 특출난(?) 경험이 되지 않을 것 같아 아예 노베이스나 다름이 없어 보입니다. 현재 데이터쪽.. 이라고 하긴 부끄럽긴 하나 데이터 사무보조로 일하고 있으니 퍼포먼스 마케팅으로 진로를 틀어보려고 하는데, 사실상 대기업에 찔러볼 만한 스펙 및 경력일지가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현재 내세울만한 포트폴리오도 없고, 마케팅 관련 자격증은 없는 상태여서, 퍼포먼스 마케터로 대기업에 입사를 하려면 무엇이 필요할까요? 대기업들이 퍼포먼스 마케터를 많이 뽑는 추세인가요? 그리고 영어, 중국어를 더 강화시킨다고 해서 도움이 될까도 궁금합니다.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작성자 버키쨩
신고글 마케팅 방향성 취업 고민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