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저는 이번에 개강하면 4학년 1학기를 다니는데 이제 처음으로 취준을 입문합니다. 학교는 인서울 10 대학 중 한 곳이고, 나이는 재수나 휴학없이 23살, 성별 여자, 전공은 유럽쪽 어문으로 입학해서 문헌정보학을 복수전공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흥미도에 따라 전공을 고른 거라 둘 다 재미있게 공부하고는 있지만 전공을 살려 취업할 생각은 딱히 없습니다. 학업과 취준을 병행하는 게 제 성향에 맞지 않는 것 같아서 빠르게 졸업부터 하고 취준을 하고 싶었는데 주변에 인턴하는 친구들을 보면서 생각이 바뀌어 이제라도 시작해볼까 합니다.
현재로써 스펙이라고 할만한 것이 거의 없지만 나열하면 DELF B1(프랑스어 공인자격), 상공회의소 한자 자격 4급, 창업 아이디어 대회 참가 및 수상, 독서 토론 동아리와 팟캐스트 제작 동아리 활동 경험, 마케팅 직무 관련 짧은 온라인 대외활동, 학원 조교 아르바이트 등이 있습니다. 기업에 대해서는 깊이 생각해 본 적이 없고 직무는 고민을 해보았는데 새로운 아이디어를 구상해내고 구체화하고 기획하는 분야에 잘 맞는 것 같습니다.
우선으로 이번 학기중에는 19학점 정도 들으면서 학교에 계속 다닐 예정이고 막학기를 남겨두고 다음 학기는 휴학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말그대로 졸업 이후가 막연하기 때문에 대학생 신분을 늘려 취준을 하고자 휴학을 하려는 거라 조금이라도 미리 조언을 구해봅니다. 다들 하루가 바쁘게 자기계발하면서 지내는 중에 막연하고 답답한 질문일 수도 있겠지만 어느 것부터 시작을 하는 것이 좋을까요. 인턴을 구하자니 지금 제 경험 중에 자기소개서 작성할 거리가 있는지도 모르겠고 자격증을 취득하자니 어느 것부터 손을 대야할지도 실은 모르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작성자 ysaa
신고글 4학년 1학기에 취준입문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