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community.linkareer.com/mentoring/4074237
안녕하세요 회계팀 취업 준비 중입니다.
한 회사에서 회계팀 일반직과 전임직이 구분되어 있더라고요
일반직의 경우 업무는 정기 회계결산 및 재무제표 작성, 분기별 부가세 신고/납부, 기타 자금, 회계, 세무 관련 업무.
전임직의 경우 업무는 정기 회계 결산 보조 업무, 월별 비용 전표 처리 및 관리, 법인카드 관리 및 정산 등.
이렇게 구분되어 있던데, 일반적으로 대학 졸업 후 취업하는 분야는 일반직에 해당하는 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제 개인적인 시선으로는 일반직의 경우 사원 대리 과장 등의 진급이 가능한 정말 일반적인 케이스인 것 같고, 전임직의 경우 주임이나 계장 같은 직무로 일반 경비 처리하는 업무만 주로 하는 거처럼 보이는데 맞는 부분일까요?
저의 경우에는 현재 대학교 마지막학기 앞두고 있고, 해당 회사의 전임직을 지원하여 서류까지만 합격한 상태입니다. 아쉽게도 일반직의 경우에는 공고가 올라오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일반직으로 지원하여 합격했더라면 상관이 없을 거 같은데 전임직이다보니 좀 고민이 되는데요.
수습기간으로 인턴으로 일정 기간 근무만 할까도 생각 중입니다. 사실 해당 회사도 좋지만 마지막 학기 취업계를 내고 전환형 인턴으로 회계팀 실무 경험 쌓고 중견 이상의 회사의 공채를 지원하려고 계획 중이라서 전임직의 수습기간으로 인턴으로 해당 업무라도 경험해볼까 생각중인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신고하기
작성자 밍맹밍
신고글 전임직, 일반직 질문 (재무회계)
사유선택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