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서울 중위권 2학년 사회학 (본전공) + 광고홍보학 (부전공)
학점 4.4 / 4.5
SNS
: 블로그 (주력) , 대외활동 인스타 , 유튜브 (취미용 게임) , 틱톡 (취미용 게임) , 트위터 아카이빙 (문화예술 동영상 업로드)
-> 업로드 빈도 낮음. 5개 도합 팔로우 1500대 정도...
공모전
: 2024 한게임 숏폼 공모전 특별상(입상)
2024 한국문화예술위원회장 숏폼 공모전 장려상
대외활동
: 2024 아프리카 TV 기자단
2025 서울코믹월드 서브컬쳐 행사 서포터즈
(구) 게임 생방송 1년 4개월 이상 (구독비 / 후원 금액 100만원 대)
교내활동
: 2024 대학교 강의 개선 보고서 조교 2회 (장학금 30만원)
기타
: 2024 서울 고등학교 / 경기도 중학교 멘토링 강연
2024 교육 관련 사기업 공동저자 전자책 출판
아르바이트
: X (2024년 장기 과외 8명)
어학
: X
자격증
: X
1번 ) 복수전공을 시도하면 학점이 떨어질 것 같고, 4학년 칼졸업을 하지 못할 것 같기에 학위를 포기하고 올해부터 부전공을 신청했습니다. 복수전공을 하지 않은 부분이 디메리트가 될까요?
2번 ) 직무와 관련된 아르바이트가 스펙에 도움이 될 것 같으신 분들을 많이 봤는데, 아무래도 시급이 시급이고 저는 교육에 관한 스펙이 다수 있어서 과외를 포기하기가 조금 그렇습니다. 아르바이트 경력이 아예 없어도 괜찮을까요?
3번) 저는 학생회도 하지 않고 동아리도 하지 않고 있기에 교내 활동란에 작성할 부분이 아직까지 아예 없을 것 같습니다... 3-4학년이 됐을 때 학회를 하면서 그냥 부원으로도 커버를 할 수 있을까요? 학생회 생각이 아직 없는데 학생회 기획부나 홍보부가 스펙에 도움이 될 것 같아 고민입니다 ㅠ ...
4번) 축제 & 게임 & 문화예술의 대외활동 위주로 스펙을 쌓고 있기는 한데 (그냥 제가 좋아하던 기업에서 평소 하고싶은 거 위주로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가는 방향이 맞는건지 궁금합니다... GTQ나 컴활 1급을 계속 공부하다가 포기하고 공부하다가 포기하고의 반복인데 어느 자격증을 우선 따는 게 좋을까요? 공부를 잘 못하고 싫어하는 편이라 작년부터 계속 포기하게 됩니다.
5번) 현재 눈여겨보는 재단에서 어학연수를 한 달 보내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비행기값과 기숙사비 값 등을 거의 식비를 제외하고는 전액 지원해주고 있기에 계속 눈길이 가는데요. 스펙으로 생각하면 한 달은 스펙으로 쓸 수도 없기에 스펙과는 무관하지만 언제쯤 내가 해외에서 살아보나 싶고 해외 안 간지도 8년정도가 지난 것 같아서 ㅠ 지금 널널할 2-1이 아니면 못갈 것 같아 계속 고민해오고 있습니다. 멘토분들께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영어는 그다지 잘하는 편이 아니라 무섭기도 하고 방학 때 학교다니는 것도 신경쓰이는 것도 있습니다.
작성자 전은채#zlS
신고글 21살 마케터 직무 스펙 질문합니다.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