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문과 고민

모든 기업

웹기획/PM/웹마케팅 외 2

서비스기획(PM) 준비중인 비전공자입니다

상세페이지-메뉴
https://community.linkareer.com/mentoring/4116236

 안녕하세요. 기획 일을 하고 싶은 문과 출신입니다. 원래는 영상학 전공자라.. 관련 경험도 전혀 없습니다.

공모전 등의 경험은 영상제/영화제 공모전 서포터즈 경험만 다수 있고요.

팀 프로젝트로는 (나라장터에 올라온 입찰부문에서 제안요청서 하나 골라서 프로젝트 함)공공부문 RFP 분석해서, 제안서를 만들고, 발표자로 발표한 경험만 있습니다.

 

 20대 초에 서비스기획과는 전~혀 관계 없는, 쓸데없는 영화 스텝 경험... 연출스텝 경험... 등만 있습니다. 조명 나르고.. 소품 나르고... 그런 막내 스태프 일이요. 경력란에 쓰기도 애매한 게, 회사 소속으로 일을 한 게 아니라 프리랜서 개념으로... 아는 감독이나 연출자 연줄 있으면 알바처럼 일하고... 일당 받고 이런 식으로 일했어요. 일일 노가다꾼처럼요 ㅠㅠ 그래서 어디 회사에 소속되어서 일했다고 하기가 애매합니다. 단기로 일하는 경우가 많았고, 계약이 한 달 꽉 채워서 있지 않은 겅우도 많았고요... 그래서 사실상 경력이 아예 없다고 봐야 합니다. 대학 졸업 때까지 전혀 없고... 대학 졸업 후에 한 제안서작성 프로젝트가 그나마... 관련 경험입니다. PM은 Confluence?랑 Jira같은 거 써봐야 한다고 하던데... 이번 프로젝트 하면서 Slack이랑 Notion 써본 게 답니다 ^ㅠ

 

 Figma 프로젝트도 하나 하고 싶었는데, Figma배울 방법을 모르겠어서(유튜브로 배우려 하면 이상하게 영상을 끄게 되는...) 일단 집근처 학원에서 포토샵/일러스트 툴을 배우고 있습니다. 피그마랑 작동 원리가 비슷한 거 같아서요.

 다음주 쯤에, 한 UX현직자 분께 연락해서, Figma UX 프로젝트 멘토링을 부탁드려서 프로젝트 착수려고 합니다. 지금으로서는 '번개장터'나 '당근마켓'같은 (모바일/웹 기반의)중고거래 플랫폼의 결제 시스템이나 배송 시스템 부분을 수정하는 프로젝트를 할까 하고 생각 중입니다. 

 

 일단 자소서랑 이력서 쓰는 게 너무 어렵습니다. ㅠㅠㅠ 경험 - Fact / Learn 위주로 제 경험들 써내려가보고 있는데... 현재까지는 제안서작성 프로젝트 경험을 위주로 기술했고요. 학부 때의 공부에 관련된 건, '심리학'이나 '커뮤니테이션' 과목들을 들었던 것을 억지로라도 '기획'에 녹여내야 하지 않을까? 생각중입니다. 

 

그리고 피그마를..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감도 못 잡겠네요. 일단 계정만 만들어 놨고.. 원래는 혼자서 화면에 어느 정도 제가 수정하고 싶은 부분을 올려 놓고 나서, 멘토님(UX 현직자)께 연락 드리고 싶었는데.. ㅠ 그것도 못하고 있어요. 그냥 다음주에 냅다 "Figma 쓸 줄 모르는데요, UX 프로젝트 도와주세요." 이렇게 해야 할까요...ㅋㅋㅋㅋㅋㅋㅠㅠㅠㅠ

 

맥도날드 키오스크 UI 같은 걸 수정할까? 중고거래 플랫폼 말고, 프로젝트 주제를 이걸로 할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맥도날드가 UI 구리기로 유명하고, 전세계에 동일한 UI를 쓰고 있다고 알고 있어서요. 글로벌한 포트폴리오가 되지 않을까 하는 ㅋㅋ 생각에..

 

지금 생각은 너무 많고... 정리는 안 되고 있고... 잘 하고 있는 게 맞는지도 모르겠네요 ㅠ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close-icon

작성자 Sosowon

신고글 서비스기획(PM) 준비중인 비전공자입니다

사유선택
  • check-icon
    욕설/비하 발언
  • check-icon
    음란성
  • check-icon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check-icon
    개인정보 노출
  • check-icon
    특정인 비방
  • check-icon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15
APP 설치하고
스크랩한 공고의
마감 알림을 받아보세요!
app-banner-image플레이스토어-배너앱스토어-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