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community.linkareer.com/mentoring/4150438
안녕하세요. 저는 ‘글로벌’과 ‘세일즈’를 핵심 키워드로 하는 해외영업 및 해외사업관리 직무를 희망하는 취업 준비생입니다.
해당 직무를 희망하게 된 이유는 해외 거주 경험과 어학 역량, 그리고 세일즈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해본 경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문과생들이 지원하는 삼성전자나 LG전자와 같은 기업에서는 일반적으로 ‘영업/마케팅’ 직무로 통합해 선발하곤 하는데요, 영업 관련해서는 저만의 강점과 경험이 있다고 생각하지만, ‘마케팅’이 함께 붙는 경우에는 상대적으로 자신이 없어집니다.
물론 영업과 마케팅이 큰 틀에서는 맞닿아 있는 직무이고, 이를 통합 선발하는 이유도 이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마케팅 전략 수립, 소비자 트렌드 분석, 수요 기반 홍보 전략 등 공모전이나 실무에서 접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깊이 있게 경험해보지는 못해 다소 부족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다만 경영을 전공하면서 관련 수업이나 팀 프로젝트에는 참여한 경험은 있어요!)
이런 경우, 마케팅 직무에 대한 경험 부족을 어떻게 보완하면 좋을지 궁금합니다. 또, 영업 경험을 마케팅과 연결 지어 효과적으로 녹여내는 방법이 있다면 알고 싶습니다. 실제로 영업과 마케팅이 요구하는 역량 면에서 어떤 차이가 있는지도 현직자 분들의 인사이트를 듣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신고하기
작성자 쀼잉
신고글 영업/마케팅
사유선택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