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올해 26살 남자이며,
네카라쿠배당토 2곳에서 계약직으로 광고세일즈와 제휴세일즈 업무를 각각 7개월씩 했습니다.
세일즈 업무를 다양하게 해보다 보니 b2b 영업이 좀 더 적성에 맞는다고 생각이 들었고
전공인 광고쪽으로 도메인을 잡고 애드테크 기술을 배운 전문가가 되고 싶은 마음이 들어 이직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2차면접 까지 본 기업이 2곳이 있는데,
한 곳은 직원 규모 총 13명의 세일즈 조직은 2년차 1명 인턴 2명으로 구성되어 있고 광고매출은 월 10억 정도의 시리즈 a 의료어플 기업입니다.
연봉은 직전연봉보다 1000만 원 정도 더 많이 주지만 복지도, 사무실도 후지고
무엇보다 면접을 통해서 느낀 대표와 실무진의 전문성이 떨어져 돈만 많이주고 얻어가는 게 없는 게 아닐까 걱정이 듭니다.
다른 한 곳은,
에이비일팔공의 플랫폼 매니저 직무입니다.
애드테크를 배우고 싶어서 찾아보다가 csm 직무가 저한테 보다 적합하지만 연차가 맞지 않아서 CS매니저 직무로 지원했다가 면접을 볼 예정이 되었습니다.
기업은 제가 원하는 방향성과 규모를 갖추고 있지만 직무에 있어서 세일즈나 마케터에서 벗어나 cs업무라는 점에서 해당 직무를 해서 애드테크 능력을 기를 수 있겠지만 단순 업무이거나 이후에 csm, am, ae 업무를 할 수 있을지가 걱정이 들어 어떤 기업을 우선순위를 두고 준비를 해야할지 걱정입니다.
시니어까지의 목표는 광고매체에서 AM 직무를 하는 것이 목표인데,
현재 2년차 주니어인 제 상황에서 어떤 커리어 패스를 그려야 할지 (도메인 or 직무) 조언을 구합니다.
광고 도메인에 재직 중이신 분만 답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작성자 김플래
신고글 광고 도메인 (애드테크, 세일즈) 커리어가 걱정입니다.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