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중은행 이직 준비하고 있는 사회초년생입니다.
현재 은행 본점의 특정 부서와 관련된 일을 하고 있으며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올해 하반기 시중은행 중고신입 이직을 생각 중에 있습니다. 그래서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 현 직장에서의 경험을 나열하고 이를 바탕으로 은행의 해당부서에서도 해당 업무를 잘 할 수 있다는 식으로 작성을 하고자 하였습니다.
그런데 다른 분들께서 작성하신 시중은행 자기소개서 등을 보면, 다들 영업점에서의 포부를 작성하신 것들을 많이 보았습니다. 물론 신입행원이 되면 무조건 영업점으로 발령난다고 하니 영업점에서 잘할 수 있다는 어필을 쓰는건 맞는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는 소위 개인금융, 기업금융 등이 아닌 은행 본점의 특정 부서의 업무에 대한 경험이 있는 것이고, 이를 타겟하여 자기소개서를 작성해도 되는 걸까요?
정리하자면, 모든 신입행원들이 영업점으로 발령나는 상황에서, 영업점에서의 고객 응대 등을 잘할 수 있다는 자기소개서가 아닌, 본점의 특정 부서의 특수한 업무를 잘할 수 있다는 내용의 자기소개서로 작성해도 불리하지 않을까 걱정입니다. 어쨋든 신입행원은 영업점 과정을 반드시 거쳐야 하기에 고객응대, 서비스 마인드 와 같은 강점을 어필해야할 것만 같은데, 저만 혼자 딴소리 하는건 아닐까 걱정되서 이렇게 글을 써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작성자 코끼리코끼리
신고글 은행 자기소개서 작성 고민입니다.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