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다음 학기에 3-2가 되는 대학생입니다.
전공은 1전공이 영어학&언어공학인데 저는 언어공학사 트랙을 타고 있고, 이중전공으로는 스페인어과에 재학 중입니다.
사실 지금까지는 공기업이 1순위 목표였고, 사기업을 간다 해도 관광 분야나 통역 분야로만 생각했어서 지금까지 모든 스펙이 다 이것들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1전공에서 원래는 영어학만 해서 인문학사를 취득하려다가 이중전공도 인문학사라 불안해서 언어공학사에 진입했는데 파이썬, R코딩, NLP 등의 수업을 들으면서 너무 재미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다음학기부터는 머신러닝도 공부를 해보기로 한 상태이구요.
사실 스페인어과도 공기업 취업 가산점용으로 선택한 이중전공인데 재미있기도 하고 원래 언어쪽이 그나마 재능이 있는 것 같아서 성적도 잘나오고 하다보니 주변에서도 너가 그렇게 공부한 프로그래밍이나 스페인어를 썩히긴 아깝지 않냐, 너는 누가봐도 해외영업이 잘 맞는 사람인데 그 분야 생각은 없냐라는 말을 많이 듣기도 하고, 저도 제 성격상 공기업보다는 해외영업이 훨씬 더 잘 맞고, 재밌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직무적성검사 여러개를 해봐도 영업분야가 잘 맞다는 결과가 나오기도 하구요
그래서 제가 공부한 것들을 모두 살리는 방향에서 IT기업의 해외영업, 또는 해외 사업전략 기획 같은 분야를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앞서 언급했듯 저는 정말 준비해온 길이 확고했기 때문에 상경계열 지식이 아직까진 전무하고, 어떻게 준비해야할지 감이 안잡힙니다. 무엇을 공부해야할지, 어디에서부터 시작해야할지 등이요.
특히 정보를 찾아보다보니 IT계열 해영은 관련지식이 중요하기 때문에 엔지니어나 전공자를 뽑는다는 말도 있어서 IT관련된 스펙도 만들어놔야할 것 같은데 어떻게 준비해야할지 너무 모르겠어서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제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학벌]
중경외시 학점 3.8/4.5
[근무]
외교부 인턴 2개월(AI와 방산산업 관련 국제회의 주최 부서)
중고등 전담 영어강사 근무 1년
[대외활동]
외교부 대외활동 2개(국방, 관광관련),
공기업 대외활동 1개(관광업계 DX산업 관련),
마케팅 관련 대외활동 1개(트렌드 분석, 난이도 최하 거의 마케팅 관련 지식 하나도 없이 쉽게 가능, 3번째 기수까지 참여)
영어 통역 봉사활동 2회
[수상]
국가기관, 공기업 협력 진행 대회 우수상 수상(팀장)
교내 공모전 최우수상(팀장, ESG관련, 우리 팀은 청소년 교육 진행 후 AI툴 활용해 도서를 만들어 기부)
[자격증]
GTQ 1급
ITQ A등급
토익 950
OPIc AL
한능검 2급
컴활 -> 1급 필기 합, 실기 시험 준비중
IT업계 해외영업이나 해외 사업 전략기획 부서 등에 꼭 들어가고 싶은데 조언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작성자 ileeee
신고글 IT계열 기업 해외 영업 취업준비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