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는 경영지원(회계포함)/마케팅 중에 하나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최근 집 주변에 국가에서 하는 일경험 공고가 나와서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지방이라 공고가 많지 않아서 소중한 기회라는 생각이 들었고, 일경험 후에 토익학원에 가면 딱이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근무형태: 2달/ 하루 5시간 /주 5일 근무]
공공기관(정확히 말하면 비영리단체)에서 하는 건데, 제가 희망하는 직무와는 살짝 거리가 있습니다. 인사관련 HR 과 사무업무 정도를 담당할 것 같습니다. 추후에 인사쪽에 취업이 가능하다면 할 의향 있지만, 학벌이 중요하다는 조언을 많이 들어 현실적으로는 힘들 거 같습니다.이러한 상태에서 실제 기업에서 일을 경험했다는 것(엑셀사용이나 사무업무) 자체만으로도 소중한 경험일지, 아니면 그냥 토익이나 자격증에 집중하여 최대한 스펙쌓고 올해 말에 직무에 FIT한 일경험 or 인턴을 제대로 지원해보는 게 나을지 고민입니다. ㅜㅜ 멘토님들의 소중한 의견 기다리겠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추가적으로 시간이 되신다면 직무 추천도 부탁드릴 수 있을까요?
-경기권4년제 상경계열 3.98/4.5 / 24살 / 여자 / 토익650(800까지 올릴 계획입니다.) / 전산회계1급
-공공기관 인사총무실 근로2개월, 규모 큰 비영리단체 근로 6개월
-> 회계장부정리, 노사관련업무, 영업 및 마케팅 경험, 엑셀사용경험
-알바경험 3년6개월 (카페, 공부방, 화장품가게, 홀서빙, 단기알바 등)
-대기업 자회사 서포터즈 우수상 (마케팅관련)
교내 취업동아리 3개월
교내 취업 서포터즈
교내 외국인 멘토 3개월
+)현재 직무를 고민하는 이유
-회계/경영지원팀 (현실적으로 자격증따면 최소한 중소기업은 갈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들어서 준비하고자 함. 재경관리사 준비할 생각, )
-마케팅(흥미가 있는상태, 재밌을 거 같다. 스펙은 경험만 1~2개 있고 포트폴리오/대외활동 경험 거의 X )
평소 누군가와 소통하는 것을 좋아하고, 팀플하는 걸 좋아하는 성격입니다.
그래서 딱딱한 사무직보다는 회의하고 아이디어를 내는 직무를 하면 좋겠다는 막연한 생각이 있지만,
현실적으로 스펙이 많이 부족해서 그냥 소기업이라도 일반 사무직을 준비하는게 맞다는 고민도 있습니다.
현재 4학년 여름방학이고 취업준비는 졸업 후 6개월~ 1년까지 생각하고 있습니다..
작성자 하쿠하쿠
신고글 직무에 핏하지 않은 국가일경험은 어떨까요? , 혹시 시간되신다면 어떤 직무가 맞을지 조언부탁드립니다.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