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국숭세단 라인 상경계열 다니고 있고 24살 입니다. 군대는 작년 전역했고 바로 휴학 없이 칼복학을 하여 엇학기를 다니고 있는 상태입니다. 3학년 모두 끝낸 상태이고 2학기 남아있는 상태인데요.
먼저 다른 학우들 보다 한 학기 빠른 상황이다 보니 남들보다 한 학기 앞선다는 것만으로 안일하게 학점 4점대 이상이라는 것 말고는 한 것이 없습니다.
여기저기서 이야기만 듣고 정보글만 보다보니 아직 직무도 정하지 못하고 시작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신중하고 싶은 마음도 있고 직무가 맞지 않을 것 같다는 걱정이 커 섣불리 정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제가 상황에서는 직무를 정하지 못한 상태라 인턴이나 현장실습을 하며 맞는 직무를 찾는 것이 맞다고 생각하는데 금융권도 관심이 있고 공기업도 생각해봤고 사기업 영업 및 마케팅 직무도 생각해보고 있는데 제가 알아서 추려서 잘 선택해야하는 것이겠죠? 정하질 못하니 시작을 못하겠고 막막한 마음이네요 혹시 선배님들은 어떻게 하셨는지 궁금해서 답이 정해져 있지만 여쭤봅니다.
공기업과 사기업을 둘 다 염두하면 보통 사기업 준비를 하고 나중에 공기업으로 가는 경우가 많다고 들어서 일단 준비를 해야한다면 방향은 금융권과 사기업 마케팅으로 추릴 수 있을 것 같은데 앞으로 계획을 어떻게 해 나가야 할지 고민입니다.
일단 25-2 학기는 휴학을 하고 엇학기를 맞추려고 계획을 해놓았습니다. 전역하고 바로 복학하느라 해외 여행같은 경험을 하고 싶었는데 하지 못해서 휴학하고 한 달 정도 혼자 여행을 다녀오려고 합니다. 그런데 아무래도 나이가 있다보니 마냥 놀며 휴학은 못하겠어서 여행 외의 시간에는 기본적인 토익,컴활,한국사,사조사 등 자격증을 따놓으려고 막연히 생각했습니다.
내년부터는 복학하기 전에 직무를 정하고 복학해서 26-1학기에 학교지원 학기 학점을 인정해주는 현장실습을 관련 직무로 지원해서 한 학기를 보낼 생각입니다. 그 후 남은 막학기를 하고 졸업할 수 있겠지만 가족 중에 인턴 경험에 도움을 주실만한 분이 계셔서 뭔가 휴학을 한 번 더 하고 도움을 받아 인턴을 한 번 정도 더 하고 막 학기 후 졸업 하는 것이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현재 금융권으로 관심이 더 가고 있는 상황이라 금융권 안에서도 여러가지로 나뉘어지는걸로 아는데 궁금하고
이런 상황에서는 어떤걸 우선으로 어떻게 계획을 해야할까요
작성자 구다이디어
신고글 문과 취업 고민입니다. 동생이라 생각하고 조언 부탁드립니다.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