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선배님. 현재 건동홍 어문계열 2학년 재학중인 남학생입니다.
재수+휴학1년(군대면제)해서 현재 03년생 23살인데 중견기업 취업을 하고 싶습니다.
학점은 3.12(앞으로 4점대까지 올릴 자신 있습니다.)
알바 경험 : 편의점6개월, 미성년자때부터 청소알바5년, 배달, 햄버거집, 클럽, 과외 경험 있습니다.
그 외 어플 개발 경험 두 번 있습니다.
이것들 외엔 더 없는 것 같습니다. 저학년 때 놀지 않고 비록 스펙에 관한 노력은 많이 하지 않았지만, 진로에 대해 열심히 탐구했고, 정말 제가 원하는 게 뭔지 찾고자 했습니다.
하지만, 돈 버는 거 힘든 건 매한가지고, 창업도 매우매우매우 어렵고 얼마나 리스크가 있는 것인지 알게 됐습니다.
그러다보니, 진로라는 것은 꼭 지금 단정적으로 정해놓는 것이 아니라, 안정적인 직장(중견기업이나 공기업)에 취직하고 내가 좋아하는 건 돈을 모으며 안정적인 미래를 준비하며 생각해볼 수 있다고 봤습니다. 만약 제가 창업을 했다가 시간을 계속해서 까먹는다면, 나중엔 돌이킬 수 없을거란 생각도 들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아직 취업에 대해서 잘 몰라서, 무엇을 준비해나가야하고 어떤 노력들을 해야하는지 감이 안 와서 선배님들의 고견을 듣고자 이런 글을 올립니다.
오랫동안 방황한 만큼 현실적이고 냉정한 조언을 들을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따끔한 한 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작성자 대학교2학년
신고글 안녕하세요. 대학교 어문계열 2학년인데 중견기업 취업을 목표로 하고있습니다.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