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멘토님들!
국/숭/세/단 라인 대학교에서 생명공학을 전공하고 있는 3학년 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1전공인 생명공학을 뒤로 하고 금융권 직무를 희망하게 되었습니다.
제 적성이 연구직과는 멀게 느껴져 제약/식품 영업 직무를 희망하고 있던 도중, 금융권의 개인금융/ 기업금융 직무가
끌려 이번에 새롭게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페이가 정말 세다고 들어서 가장 끌렸습니다.)
*추가로 금융권 개인금융/기업금융이 아니더라도, 증권사, 영업, 식품, 바이오 영업 모든 분야 다 희망합니다. (잘 모릅니다 죄송합니다...) 다 좋습니다 !!
하지만 현재 제가 무엇을 준비해야 할 지 정확히 감도 안 잡히고, 제가 정말 무모한 도전을 하고 있는 것 같아 회의감이 날마다 늘어가고 있습니다.
제 미천한 스펙을 나열해보겠습니다..
(1) 학교 생활:
- 단과대학 학생회 기획부원 1년
- 과 부학생회장 1년
(2) 동아리
- 밴드 동아리 2년
- 축구 동아리 2년
- 경제/경영 동아리 회장
(3) 어학
-토스 IH
(4) 제 1전공 관련 활동
- 학부연구생 6개월
- 바이오회사 실습 경험(수료증 有)
(5) 학점
- 3.8~4.0
(6) 아르바이트 경험
: 치킨집 알바 , 족발집 알바, 편의점 알바, 교내 샐러드 가게 알바, 수영장 인명구조요원, 올리브영, 택배 상하차, 축구 경기 안전요원, 수학/영어 멘토
(7) 자격증
- 운전면허(2종보통)
- 투자자산운용사(준비중,,,)
(8) 부전공
- 재무금융학과 부전공
여기까지 입니다 ...
주전부리 뭘 많이 한 것 같은데, 정작 제가 원하는 직무관련으로는 많이 부족한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1) 금융권 인턴을 해보라고 주변에서 많이 말씀해주시는데, 저는 일반 문과계열 학생들과 비교해서 대외활동이나 공모전 경험이 없기 때문에 강점이 아예 없다고 생각합니다.(저번에 우리 은행 인턴 지원했다가 서류탈락했습니다 ㅜ)
제가 어떻게 인턴을 준비하고, 인턴 이외에 또 다른 어떤 것을 준비하면 좋을까요,,?
2)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실패하였을 때 돌아올 곳이 있으면 좋겠다 생각해서, 이쪽 분야에서 학부연구생도 현재 진행 중에 있습니다. 이점이 문과 계열 학생들이랑 차별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을 활용해서 제가 기술영업직이나 식품영업 등 이런 계열으로도 뻗어 나갈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제가 이쪽 분야에서도 지식이 부족하여 여쭤봅니다. 혹시 준비하게 된다면 어떤 것이 또 필요할까요..?
3학년이나 돼서 이런 것도 아직 안 하고 뭐했냐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ㅜㅜ.. 다 맞는 말씀이십니다...
정말 제가 생각해도 많이 부족합니다.. 제 주변에서는 이공계열에서 금융쪽으로 트는 경우가 없어 저도 도움의 손길을 여기서 뻗어봅니다..
바쁘신 와중, 긴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
날씨가 너무 더운데 더위 조심하십시오 .. ! !
작성자 국민발효인
신고글 비전공자 금융권 도전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