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community.linkareer.com/mentoring/5355272
안녕하세요 멘토님들.
저는 현재 개인 카페에서 약 1년간 근무중인데요
제가 저희 카페의 디저트 리뷰를 제 대외활동 sns 계정에 올리고 있습니다.
이 활동을 하게 된 이유는 단순히 저희 카페의 디저트가 너무 맛있어서 알리고 싶은 마음에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사장님 지원 받지 않고 내돈내산으로 올리는 중입니다.
목표는 제 팔로워 올리기가 아닌 저희 카페 본계정의 팔로워 늘리기라서, 제 계정은 보조 역할을 하는 셈입니다.
그래서 제가 쓴 전략은
- 타겟 재설정: 경쟁업체의 (저희 카페보다 더 유명한 지역 내 카페)팔로워 중 저희 카페를 팔로워하고 있지 않은 사람들에게 팔로우를 걸어 피드에 내 게시물이 뜨게 한 후, 내가 태그한 카페 본계정으로 유입시키기 --> 이렇게 해서 1명 늘리는 데에는 성공하였으나, 루트가 복잡해 포기할 생각
- 직접 카페 내에 인스타 팔로우 홍보 문구 부착
크게 이렇게 두가지 정도입니다. 올리는 릴스는 인사이트를 보니까 건너뛰기 비율이 높아서 더 짧고 화면전환이 빠르게 편집할 생각이고요.
저는 자의적으로 이런 계정을 만들어서 홍보하고자 노력했다는 것, 온/오프라인 두가지 루트를 구축한 것, 타겟 재설정 등이 의미가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성과가 잘 나오지 않고 (조회수 백 단위) 본계정 팔로워가 잘 늘지 않아 고민입니다. (이게 목표였는데..ㅠ)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경험이 경쟁력, 차별성이 있을까요? 경쟁력이 있다면 객관적으로 어느정도의 경쟁력이 있을지 알고 싶습니다!
(대외활동/인턴 지원 시 이를 핵심 프로젝트?로 가져가야 한다던지, 서브로 가져가야 한다던지도 궁금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신고하기
작성자 익멩
신고글 SNS 운영 성과
사유선택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