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community.linkareer.com/mentoring/5396042
안녕하세요 투자에 흥미를 느껴 금융권 취업을 준비했다가 최근에 진로를 고민하고 있는 4학년 학생입니다. 우선 스펙부터 적어볼게요.
- SKY 중 KY에 재학, 이공계열
- 3.85/4.5
- 학교 연구실 및 연구소 학부 인턴 경력
- 진로 변경을 결정하고 가치 투자 학회 입회
- 중퇴 후 퀀트 및 트레이딩 중점 학회 입회, 데이터 분석 및 자동 트레이딩 시스템 개발 경험
- 투운사/SQLD 자격증
원래는 투자라는 행위 자체에 매력을 느껴 운용사나 프랍 등의 운용역을 희망했습니다. 오랫동안 투자를 하면서 수익과 손실을 반복하다가, 최근 큰 손실을 보고 시장이라는 것이 큰 스트레스로 다가오면서 진로에 대한 고민이 생겼네요(아마 운용역에 계신 분들은 시장에 대한 스트레스가 어떤건지 저보다 잘 아실거라 봅니다..). 제 고민은 이렇습니다.
- 지금까지 혼자 투자를 해왔는데, 팀으로 운영되는 운용사나 증권사에 들어가게 되면 그간 느낀 심적 부담이 덜하게 될까요?
- 이공계열이다보니 IT계열 백오피스에도 관심이 갑니다. 어떤 준비를 해야할까요?
- 만약 투자 계열을 포기하고 다른 일을 알아본다면 데이터를 다루는 일을 알아볼 것 같습니다. 그런데 분야가 너무나 넓어서 어떤 길이 있는지 감이 안 잡히네요. 제 경험상 어떤 업무가 적성에 잘 맞을까요? 추가적인 준비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신고하기
작성자 ㄴㅈㅅ
신고글 금융권 취준..
사유선택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