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졸업을 앞둔 27살입니다. 멘토님들 의견 구합니다.
앞으로의 진로에 대해 계획을 세우고 있는데요. 어떤게 더 나은지 혹시 다른 생각도 괜찮으니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는 안정성, 워라벨, 덜 스트레스 받는 것을 원해서 공기업을 생각하지만 그것만큼 중요한게 그 일이 저에게 맞는지라고 생각은합니다.(저는 반복,루틴화된일을 선호합니다.)
1. 첫번째는 사기업을 먼저 다녀보고 맞는지 안맞는지 확인후에 공기업으로 방향을 전환하는 것입니다.
사기업은 총무나 영업지원등의 직무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는 사기업에 가면 일이 별로 없는 곳에 가는것이 아닌 이상 사수에게 조금씩 일 배우면서 적응한것을 생각하고 있는데요. 중견기업 이상가면 이 문제들이 해결될지 궁금합니다. 제가 일을 좀 천천히 배우는 편인데 바로 실무에 투입된다하여 회사에서 해매다가 회사에 피해가 나올수도 있는 문제라 사기업 입사에 신중해지네요. 그것을 담당자가 배상하는 일이 있을지도 궁금하고 또 장애는 아니지만 보청기 착용으로 인한 청취에 조금 애로가 있는것도 있구요.국취제 일경험이나 인턴 같은것도 생각중이긴합니다. 사기업은 만약에 사직서내면 바로 수용되나요?
2. 두번째는 공기업을 처음부터 도전하는 것입니다. 1~2년안에 붙었으면 좋겟고 시간은 투자할수 있습니다.
다만 ncs가 쉽지않은것 알고 있고 저는 공기업 사무, 공단이상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물론 그외에 다른 기업들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가지고 있는 것은 컴활1급,한국사1급,adsp, 전산회계1급이고 여기에 토스 ih 및 추가 자격증 정도 생각하고 있는데 조금만 더 준비하면 서류전형 맞추고 ncs 1~2년 준비하면 이안에 준비할수 있을까요? 영어 토익 850, 토스 al이 쉽지않은 목표임은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작성자 토마토2
신고글 앞으로의 계획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