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저는 현재 지방 사립대 무역학과에 재학중인 올해로 4학년 될 예정인 평범한 대학생입니다.
벌써 이번 겨울 방학도 1달 밖에 남지 않았는데요. 이 남은 1달 동안 뭐를 준비해볼지 고민이 됩니다.
현재 3가지 중에 고민인데요.
첫 번째는 토익스피킹, 두 번째는 국제무역사 1급, 마지막은 컴활 1급 필기 준비입니다.
물론 이 세가지 다 정말 중요한 것들이라 사실 다 준비할 예정이긴 합니다만 지금 당장에 있어 하나를 준비한다면 뭐가 좋을지 고민됩니다.
첫째 토스로는 약 2주전에 처음으로 응시해봤습니다. 한 2주정도 공부하고 응시하였는데 IM3가 나와서 재응시를 해야겠다 싶어 고민중입니다. 그리고 2주전에 공부해놨던 기억이 휘발되기 전에 하고 싶은 마음에 지금 고민 중이나
높은 응시료도 그렇고 뭔가 지금 아니어도 준비하면 괜찮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게 되어 고민중입니다.
둘 째 국무사같은 경우에는 지금 교재도 예전에 사놨기에 당장 뛰어들면 되긴합니다. 시험도 3월 28일로 시간도 약 2달여간 있기 때문에 넉넉하지만 주변인들의 말로는 꽤나 난이도 있기도 하고 학기 시작하였을 때 패턴이 어케 될지도 미지수라서 고민이 됩니다.
그리고 국무사를 실제로 사기업들에서 어느 정도 쳐주는지도 의문 부호가 드는 상황입니다.
마지막 컴활은 원래는 따놓을 생각이 없었으나 엑셀에 대해 무지한 저 자신이 실무에 들어갔을 때 버벅대는 모습을 생각하니 등골이 서려서 준비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기업에서 컴활을 어느정도 쳐주는지 모르겠으나 무조건 적당한 가산점이 있을거라 생각이 되어 준비해볼까 생각했지만
실질적으로 위 두 시험 대비 소요시간이 상당히 걸릴 것 같다고 생각됩니다.( 1급 실기까지 다 따놓는다는 가정 하)
물론 우선적으로 필기만 따놓고 실기는 좀 나중에 준비해도 되지만 뭔가 찝찝하달까요..
이 세가지를 다 병행한다면 좋지만 현재 근로도 하고 있는 상황에서 어렵겠다라고 생각하였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 언젠가는 다 준비할 사항들이지만 지금 시간이 많이 남아도는 황금같은 방학 기간, 남은 1달동안 무엇을 준비하는 것이 효율적일지 선배님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녁 맛있게 드십쇼!
작성자 케챱폭챱스틱
신고글 남은 방학 1달 뭘 준비해볼까요??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