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커리어

취업/문과 고민

모든 기업

기획/전략/경영 외 1

경북대학교 외 2

4학년 무스펙 고민입니다.

상세페이지-메뉴
https://community.linkareer.com/mentoring/5605361

  현재 4학년에 올라온 학생입니다. 제가 부끄럽게도 직무 관련된 대외활동, 공모전, 수상경력, 인턴 경험등이 아직 없습니다. 제가 진로를 잘 정하지 못하였고 나태한 데다 중간에 교환학생을 갔다 온다고 그런 활동을 못 한 것 같습니다. 학점도 3초반입니다 ㅠㅠ 일단 지금 자격증은 한국사 1급, adsp, 투자자산운용사가 있습니다. 토익은 점수가 낮아 아직 760점밖에 안 됩니다. 컴활 1급이랑 오픽은 따려고 준비 중입니다. 현재 저는 공기업 쪽을 생각 중인데 공기업 가려면 4학년 부터는 활동에 시간이 매우 많이 소모되고 기본 2학기 활동이 많은 학회는 하지말고 ncs공부나 다른 스펙을 쌓아야 한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아직 직무 관련 경험등이 없어 결국엔 면접에도 붙으려면 학회에 들어가 직무경험을 쌓는게 우선이라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4학년에는 학회 들어가는게 아니라는 말도 들어서 고민이 됩니다. 요즘엔 인턴도 붙으려면 자소서에 적을 경험들이 필요하다고 하는데 학회를 통해 그런 것들을 채우고 인턴이나 ncs 공부 등을 하는게 맞는지 고민됩니다. 혼자서는 대외활동을 어찌 해야할지 막막해 학회를 들어가고자 합니다. 현재 지거국 경영학과에 재학 중이고 현역으로 입학하여 군휴학 외에는 휴학을 하진 않았습니다. 해야된다면 다음 학기 휴학도 고려 중이긴 합니다. 어떻게 하는게 괜찮다고 생각하시나요?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사유선택

스크랩 경고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11
APP 설치하고
스크랩한 공고의
마감 알림을 받아보세요!
app-banner-image플레이스토어-배너앱스토어-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