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커리어

취업/문과 고민

모든 기업

모든 직무

스펙 및 진로 고민 상담

상세페이지-메뉴
https://community.linkareer.com/mentoring/6137094

 

■ 기본 인적사항
- 학력: 국숭세단 회계(전문대에서 편입)
- 나이/성별: 2004년생 여
- 학점: 편입 후 4.1 / 전체 예상 학점 3.8~3.9

■ 경력 사항 (일학습병행제 진행 중, 총 경력 약 4년이상~)
- 대기업 경영지원팀: 2년 재직 후 퇴사(정규직)
- 중소기업 회계팀: 현재 재직 중 

■ 보유 자격증
- 회계/직무: 재경관리사, 전산회계 1급, FAT 1급, SMAT 3급
- 사무/IT: ITQ 4종 (한글, 인터넷, 엑셀, 파워포인트)
- 어학: JLPT 3급 (현재 공인 영어 성적 없음)

■ 목표 직무 및 기업
- 1순위: 대기업 재무/회계팀
- 2순위: 시중은행 (기업금융/RM) 및 증권사 (삼성증권 등)

■ 고민 요약
고등학교 졸업 직후부터 주중에는 회계 실무 경력을 쌓고, 주말에는 학업을 병행하며 주경야독하고 있습니다. 이번 방학을 활용해 스펙을 더 고도화하고 싶은데, 대기업 재무팀과 금융권을 동시에 준비하기 위해 전산세무 1급을 취득하는 게 맞을지, 아니면 신용분석사나 투자자산운용사 같은 금융 자격증으로 노선을 트는 게 맞을지 고민입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ㅠㅠ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사유선택

스크랩 경고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2
APP 설치하고
스크랩한 공고의
마감 알림을 받아보세요!
app-banner-image플레이스토어-배너앱스토어-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