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커리어

취업/문과 고민

모든 기업

모든 직무

사기업이 최종 목표인데 공기업 인턴 해도 될까요?

상세페이지-메뉴
https://community.linkareer.com/mentoring/6141046

안녕하세요, 올해 2월 졸업한 02년생 입니다.

 

대학생활 + 작년까지 마케팅 직무만 준비하다가 마지막 인턴을 끝내고

마케팅을 접고 재무회계 쪽으로 직무를 틀었습니다.

최종목표는 사기업 중견기업 회계팀 입니다.

 

스펙

지거국 상경계열 학점 3.9

토스 IH

재경관리사

전산회계 1급

전산세무2급

컴활 2급

 

인턴 경험

스타트업 마케팅 인턴 (4개월)

중견기업 마케팅 인턴 (3개월)

 

수상

대기업 서포터즈 우수상 X2

(대부분 마케팅 활동 위주였음)

 

회계직무를 위한 자격증은 다 딴 것 같은데,

마케팅 인턴 경험 뿐이다 보니 관련 경험이 더 필요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최근에 공기업(K-IFRS 사용) 재무회계 직무 인턴에 합격했는데, 인턴 하는게 좋을까요?

가장 고민되는 부분은 1. 실제로 얼마나 직무와 가깝게 일을 해볼 수 있을지(공기업 보단 차라리 사기업 중소회사가 나을지) 2. 마케팅 인턴 경험이어도 예산 및 비용을 다루긴 했어서 이 경험들로 잘 만들어서 인턴 대신 바로 지원하는게 나을지(이 상황에서는 재무회계 관련 직무 경험은 전무인데, 공기업 인턴이라도 하는게 도움이 될까요? 공기업 사기업 회계가 달라 시간낭비처럼 보일까 걱정입니다)

 

도와주세요!! ㅜㅜ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사유선택

스크랩 경고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3
APP 설치하고
스크랩한 공고의
마감 알림을 받아보세요!
app-banner-image플레이스토어-배너앱스토어-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