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community.linkareer.com/mentoring/6163863
안녕하세요. 현재 어문계열 전공을 하고 있으며, 경영분석(BA) 융합전공을 이수하고 있습니다. 졸업 후에는 데이터 분석/산업공학 계열 대학원(최소 서성한)에 진학한 뒤 취업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 진로와 관련해서 두 가지 선택지 사이에서 고민이 있습니다.
1. 현재처럼 BA 융합전공 유지
- 최대한 학점을 관리해서 졸업 GPA를 4.0 이상으로 만드는 것을 목표
- 대학원에 필요한 과목(선형대수, 미적분, 확률·통계, Python 등)만 선택적으로 수강
- 남는 시간을 학부연구생, 논문, 프로젝트 등 연구 경험과 포트폴리오에 투자
2. 데이터사이언스학과 복수전공
- 데이터사이언스 과목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음
- 하지만 과목 난이도가 높아 GPA가 3.7 정도까지 내려갈 가능성이 있음
- 복수전공 학업 부담 때문에 연구나 프로젝트를 할 시간이 부족해질 수도 있다는 점이 걱정됩니다.
제가 궁금한 점은,
- 서성한 산업공학 대학원 진학을 목표로 한다면 어떤 선택이 더 유리할까요?
- 대학원 입시에서는 복수전공 여부와 높은 GPA + 연구 경험 중 어느 쪽을 더 중요하게 보시는지 궁금합니다.
- 실제로 대학원이나 취업을 준비해보신 분들의 경험을 듣고 싶습니다.
- 아니면 그냥 늦은 나이지만 지금이라도 타학교 산업공학과에 편입준비를 하는게 나을까요?
현직자나 대학원 진학 경험이 있으신 분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신고하기
작성자mikji84
신고글대학원 진학 방향성
사유선택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