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작년 2월에 대학을 졸업하고 2월 중순 ~ 8월 초까지 해외에서 인턴 활동을 하고 귀국 후 계속 공기업 취업 준비 중인 상태입니다.
목표기업은 당장은 LH, GH, 마사회 건축직 정도 생각중이고 대전 살고 있어서 대전도시공사도 추가했습니다.
실내건축을 전공해서 기술직(건축) 공기업을 준비중이고 현재 스펙과 앞으로의 계획인데 스펙 목표나 계획에 대한 조언 등등 사소한것도 상관없으니 조언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6개월 해외인턴경험(시공)
- - 컴퓨터 활용능력 1급
- - 국내 디자인 공모전 입선~특선 등 자잘한 수상경력 3~4개
- - 한국사 1급
- - 토익 스피킹 IH (재응시 예정)
건축기사는 저번에 58점으로 떨어져서 올해 다시 시험을 봐야하는 상황입니다.
기사 자격증 하나도 없는 상태니까 올해 상반기는 통으로 날아간거고
그러면 기사 시험있는 4월달까지 시간이 좀 남았으니 그동안 영어 자격증 준비하기로 결정하고 앞으로의 계획 잡아봤는데 조언 부탁드립니다.
1. 현재 토익 스피킹 먼저 준비 중이고 1월 중 마무리 예정.
목표 성적은 AL이 가장 이상적이겠지만 IH 정도도 충분하지 않을까 생각중입니다.
2. 토익 스피킹을 가산점으로만 인정하는 기업도 있어서 토익은 2월 동안 준비예정이고 목표점수는 850점 정도.
3. 4월 기사시험까지 건축기사 계속 공부하면서 ncs도 틈틈히 공부.
4. 다음 기사시험에 합격한다는 가정하에 하반기부터 공기업 지원 시작. 기사 하나로도 서류통과 잘 되면 너무 좋겠지만 쌍기사 지원자들이 많을테니
전공공부 + ncs + 건설안전기사 준비 병행
5. 7월 시험에서 건설안전기사 붙는다 가정하면 8월달부터 쌍기사니까 ncs랑 전공 계속 공부하며 최종합격까지 쭉 달리기.
작성자 익명
신고글 28살 공기업 건축직 준비 중 입니다. 스펙이나 계획에 대한 조언 부탁드립니다.ㅠ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