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수상작

NAVER PER BootCamp 참가 후기

상세페이지-메뉴
https://community.linkareer.com/strategy/101210

안녕하세요 멘토 방수정입니다. 이번 주제는 제가 7월에 참가했던 NAVER PER BootCamp 참가 후기이자 짧은 PT 작성법입니다. NAVER PER BootCamp에 대한 설명은 아래 포스터를 보시고 자세한 설명은 https://blog.naver.com/n_privacy/221558750874 링크에 들어가셔서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Image 1

우선 NAVER PER BootCamp를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정말 ‘최고’였어요. 담당자님도 너무 친절하시고, 간식거리도 되게 다양하고 많게 준비해주시고, 참여자 모두 기념품과 수료증을 챙겨주셨습니다. 다른 공모전에 비해 준비하는 시간이 짧았지만, 하루동안 행사 장소에 가서 교육을 듣고 발표를 한다는 것이 특별해서 유독 기억에 남습니다. 오전에는 교육을 받고 오후에는 발표에 대한 멘토링과 발표를 했는데요, 사람이 많은 행사에 가면 행사시간이나 일정이 밀리는데 그런 것 없이 행사가 진행되어서 감탄했습니다.

발표는 딱 5분의 시간이 주어졌고, 각 발표에 대한 Q&A는 많지 않았었는데 있을 때는 길어야 1분의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이제 이 글을 쓰는 주 목적인 짧은 PT 준비하기에 대해 말씀을 드릴게요! 우선 저희는 서비스를 기획하는 것이기 때문에 전달해야 할 것은 많은데 시간이 제한되어 있어 PT를 어떻게 구성해야 할지 고민을 많이 했던 것 같아요. 그래서 저희는 전달해야 하는 서비스의 모든 내용을 자세하게 칠판에 적어보고 꼭 들어가야 하는 내용을 요약했습니다. 그 후에 PPT에 요약한 내용을 적고, 공간이 남았을 때 예시가 될 수 있는 것들을 채워 넣었습니다. 그리고 PPT 디자인과 강조해야 하는 내용을 표시했습니다. 순서를 요약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전달해야 하는 내용 모두 적기

2. 꼭 필요한 내용 추출

3. PPT 구성

4. 여백에 그 밖에 내용 적기

5. PPT 디자인 및 강조

사실 PPT 40, 50장을 준비해야 하는 경우에 제가 말씀드린 방법은 너무 시간이 많이 걸릴 수 있습니다. 저희는 5분이라는 시간 안에 서비스를 충분히 설명할 수 있어야 해서 위 방법을 썼습니다. 만약 짧은 시간에 충분한 설명을 요하는 PT라면 빈 병에 큰 돌, 작은 돌, 모래를 채우듯이 우선 순위대로 차곡차곡 내용을 써내려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close-icon

작성자 멘토방수정

신고글 NAVER PER BootCamp 참가 후기

사유선택
  • check-icon
    욕설/비하 발언
  • check-icon
    음란성
  • check-icon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check-icon
    개인정보 노출
  • check-icon
    특정인 비방
  • check-icon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0
APP 설치하고
스크랩한 공고의
마감 알림을 받아보세요!
app-banner-image플레이스토어-배너앱스토어-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