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링커리어 콘텐츠 에디터 25기 최희윤입니다!
오늘은 매년 진행되는 1박 2일 아이디어톤 대회, 제8회 전국 청년 아이디어톤 대회 최우수상 수상자의 인터뷰를 가지고 왔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인터뷰 카드뉴스 시작하겠습니다!
Q1.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A1. 안녕하세요, 고려대학교 바이오의공학부 졸업 예정인 블로거 써니입니다.
Q2. 제8회 전국 청년 아이디어톤 대회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주실 수 있을까요?
A2. 매년 진행되는 1박 2일 아이디어톤 대회로, 올해는 초고령화 사회 진입으로 노인의 지역사회 계속 거주(AIP)를 위한 시니어 케어를 키워드로 한 기술 및 정책 아이디어 발굴/제안을 하였습니다.
Q3. 수상 혜택이 있나요?
A3. 주최 기관 상장과 상금 등의 부상이 있습니다. 대상 상금이 200만원이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Q4. 참여 계기가 어떻게 되시나요?
A4. 평소 헬스케어 및 전략 제안 등에 관심이 있었던 터라 관련 공모전을 여러 차례 참여한 적이 있습니다. 대학 졸업을 앞두고 어릴 적 친구와 추억 겸 스펙을 쌓고자 출전하게 되었습니다.
Q5. 준비 기간과 과정을 설명해주세요!
A5. 예선 1주일, 본선 1주일 정도 준비했습니다.
예선 서류는 분량이 무척 적었기에,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것에 힘을 썼고, 서류 작성은 1-2일 정도 몰입해서 작성하였습니다. 본선은 1박 2일 동안 아웃풋을 내야하기에 자료 조사 및 발표 자료 구성에 힘을 썼던 것 같습니다.
Q6. 준비 과정 중 어려웠던 점이 있나요?
A6. 주제가 생소하고, AIP라는 개념 자체가 추상적이었기에 구체적인 아웃풋이 나올 수 있도록 아이디어를 구상하였습니다.
Q7. 서류 전형 통과 비결과 신경썼던 점을 알려주세요!
A7. 서류 분량이 적고, 다른 팀들도 아이디어가 유사할 것으로 생각되어, 아이디어 차별화에 힘을 썼던 것 같습니다. 특히 아이디어가 현실성이 있도록 정책적으로 연결지어 제안했습니다.
Q8. 본선에서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었던 비결과 신경썼던 점을 알려주세요!
A8. 미감 좋은 팀원 덕분에 발표 장표를 독보적으로 잘 만든 것 같고, 만든 자료를 전달력 있게 발표한 점이 수상의 비결이었습니다. 친한 친구와 참여해 역할 분담 및 팀워크가 좋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심사위원들께 잘 전달한 것이 좋은 결과의 핵심이었다고 생각합니다.
Q9. 수상작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A9. 자세히 말씀드릴 수는 없지만 AI와 헬스케어 디바이스를 결합한 노인 서비스를 제안하였습니다. 개발을 직접 하지는 않았지만 구체적인 서비스를 제안하고 기능 또한 고안을 하여 발표 시간에 피칭하였습니다. 개인적인 소견으로는 이 부분을 높게 평가받은 듯 합니다.
Q10. 해당 공모전에서 어떤 청년들이 수상하는 것 같다고 생각하시나요?
A10. 시와 대학 기관이 주최하는 것이기에 심사위원 연령대가 좀 있으신 편이었습니다. 뜬구름 잡는 이야기보다는 정책 제언자의 눈높이에서 현실성 있는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Q11. 앞으로 공모전에 지원하게 될 예비지원자들에게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A11. 저도 엄청난 경쟁률을 뚫고 수상하게 되어 지원자 분들의 고충을 익히 알고 있는데요, 항상 도전 또 도전하여 스펙을 잘 쌓아나가시길 바라겠습니다.
지금까지 제8회 전국 청년 아이디어톤 대회 최우수상 수상 분의 인터뷰로 이뤄진 활동 후기와 합격 팁이었습니다!
인터뷰에 응해주신 써니 님 감사합니다!
다음번에도 더 알찬 활동으로 들고 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작성자 유아리아
신고글 [제8회 전국 청년 아이디어톤 대회] 최우수상 수상자의 꿀팁 공개!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