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수상작

공모전 합격 전략 _ PT 면접편

상세페이지-메뉴
https://community.linkareer.com/strategy/92677

안녕하세요. 링커리어 멘토 이송희입니다.

오늘은 공모전을 지원하시는 여러분들께 PT 면접과 관련된 팁을 전달해드리고자 합니다.

다수의 공모전은 1차적으로 합격한 서류를 바탕으로 면접 혹은 PT면접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 역시 공모전을 지원하면서 PT발표를 수없이 준비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오늘은 경험을 되돌아보며 PT 발표 준비 전략을 공유드리겠습니다.

1. 시간과 제출 양식을 확인해라

PT 면접의 경우, 발표에 제한되는 시간이 명확하게 제시되어 있습니다. 이를 확인하시고, 발표 면접과 자료를 준비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제출양식도 확인하세요. 주최 측에 따라, PPT, PDF, 한컴 등 어떠한 파일이 열리는 지 확인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제로 저는 PPT로 파일을 준비하다가, 한컴으로 발표가능하다고 하셔서 뒤늦게 파일 양식을 바꾼 경험이 있습니다.

2. 깔끔하고 가독성 좋은 피피티를 준비해라

자료는 PPT 기준 [시간(분)-2] 페이지 정보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10분 발표의 경우, 8~9장 정도의 페이지로 준비하셔서 한페이지 당 1분 정도 잡고 이야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 페이지 안에 너무 많은 내용을 담거나, 너무 적은 내용을 담아 빠르게 화면을 넘기는 것은 면접자들에게 명확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방해가 됩니다.

피피티의 경우, 최대한 깔끔하게 디자인하여 가독성을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글씨가 너무 작거나, 지나치게 많은 색을 피피티에 담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자신의 아이디어에 확신을 가져라

면접자분들이 피드백을 주시거나 아이디어에 반대하는 듯한 질문을 던지는 경우, 위축되기 일쑤입니다. 이에 기죽지 시고, 제출한 아이디어의 강점을 어필하며 자신감을 가지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쉬운 듯 하지만 생각보다 어려운 전략입니다.

PT 발표 준비를 하면서 아이디어도 중요하지만 이를 전달하는 자료와 발표자의 자세가 매우 중요하다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공모전의 합격 전략은 특별하지 않습니다. 우리가 모두 잘 아는 기본기를 잘 지키는 것이 합격의 지름길 입니다.

준비하시는 분들 모두다 좋은 결과 얻으시길 바랍니다 :)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close-icon

작성자 멘토이송희

신고글 공모전 합격 전략 _ PT 면접편

사유선택
  • check-icon
    욕설/비하 발언
  • check-icon
    음란성
  • check-icon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check-icon
    개인정보 노출
  • check-icon
    특정인 비방
  • check-icon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0
APP 설치하고
스크랩한 공고의
마감 알림을 받아보세요!
app-banner-image플레이스토어-배너앱스토어-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