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23살 지방대 경영 3학년을 마친 학생입니다.
저는 이번년도 휴학을 할 예정입니다.
편입한 친구들을 보면 자격지심도 생기고 통학시간도 왕복 4시간이라 미련이 계속 남은 채로 학교를 3학년까지 다녔습니다.
저는 진로를 패션MD쪽에 관심이 있어 대외활동을 이쪽으로 경험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이번 1년동안 편입준비를 한 후 편입한 학교에 다시 3학년으로 입학한다면 24살이고 졸업을 할 나이는 26살 입니다.
1. 편입을 성공하게 된다면, 편입한 학교에서는 휴학을 하지 않고 다닐건데 대외활동이나 스펙은 휴학 없이 쌓을 수 있을지 걱정이 됩니다.(특히 제가 가질 직무는 경험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학교와 병행하면서 대외활동을 할 자신은 없습니다.. 멀티불가..)
2. 편입 실패 시 제가 가진 것은 전혀 없습니다.. 직무 경험X 자격증X이때 어떻게 극복할지 모르겠습니다. 실패에 막막함에 대한 두려움이 큰 저이기에 더 큰 고민이 됩니다.
요즘 마케팅 직무는 학벌을 크게 보지않고 오히려 경험이나 대외활동 개인능력을 중요시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3. 제가 가질 직무에 대해서 편입이 아닌 휴학을 하면서 경험과 자격증을 더 쌓을지 편입이 더 메리트가 있을지 고민입니다.
참고로 저는 같은 경영학과에 다니고 싶습니다. 경쟁률도 더 빡셀지 고민됩니다. 원하는 학교는 가천대,가톨릭대, 경기대만으로도 충분히 만족할 것 같습니다.
작성자 익명345
신고글 편입과 직무경험 고민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