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커리어

편입 멘토질문방

편입 준비하면서 인간관계 어떻게 유지하셨나요?

상세페이지-메뉴
https://community.linkareer.com/transfer-univ/6153953

올해 3월부터 편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공부만 열심히 하면 될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인간관계가 더 고민이네요ㅠㅠㅠㅠ

친구들이랑 약속도 자주 거절하게 되고, 학교 모임이나 동아리도 자연스럽게 안 나가게 됐습니다

다들 이해해주는 것 같으면서도 한편으로는 점점 멀어지는 느낌이 들어서 신경이 쓰입니다

공부에 집중하려면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하지만 가끔은 제가 너무 사람들을 밀어내고 있는 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편입 준비하셨던 분들은 인간관계를 어떻게 관리하셨나요?

시험 전까지 어느 정도 선을 유지하는 게 맞을까요?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사유선택

스크랩 경고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1
APP 설치하고
스크랩한 공고의
마감 알림을 받아보세요!
app-banner-image플레이스토어-배너앱스토어-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