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집근처 지방 4년제 대학을 다니고 있고 현재 2학년입니다.
현재 과가 제가 당시에 그나마 관심있었던 보건계열이고 취업 걱정은 없는 학과(돈은 많이는 못 범)라 들어오게 됐는데 학교를 다니다보니 과가 저랑은 잘 안맞는거 같고 고등학교 친구들중 나름 좋은 대학을 간 애들을 가끔 만나면 제가 대학에서 어울려 다니는 친구들관 사고방식이나 인생을 사는 자세가 너무 다르다고 느껴요 지금 대학에서 어울리는 친구들을 보면 이젠 한심하단 생각이 들고 나도 남들이 보기엔 저들과 같아 보이겠지란 생각에 현타도 오고 그래서 벗어나고 싶고 더 좋은 환경에서 더 좋은 인간관계를 꾸려나가고 싶어 편입을 고려하게 됐어요.
근데 지금 시기가 8월이기도 하고 이런저런 여건의 이유로 토익만으로 편입이 가능한 상명대,동덕여대,성신여대 세곳을 목표로 뒀어요.
근데 공대쪽은 빡세기도 하고 제 관심 분야도 아닌거같고 그 외엔 자연대쪽이거나 인문대인데 취업이 어려운 분야잖아요. 그래서 여기저기 물어보면 지금 과가 취업도 보장되어 있고 편입을 한다 한들 저 대학들이 취업에 플러스를 줄만큼의 학벌도 아닌데 그냥 다니란 말이 많아 저도 주저하게 되더라구요. 저도 어쨌든 대학 간판도 중요한 사람이지만 결국 취업이 안된다면 무용지물이라고 보는 사람중 하나라서요. 하루에도 몇번씩 마음이 왔다갔다 하는데 멘토님들이라면 어떤 결정을 내리실지 알려주세요.
+) 만약 편입 준비를 하게된다면 휴학은 안할거 같고 시간이 많이 남는 상황이라 학교랑 병행하면서 할것 같습니다. 학교 다니면서 남는게 시간이라 이 시간을 좀 유용하게 보내는 보고 싶은데 그게 잘 안되더라구요. 학과 특성상 국시 봐서 자격증만 따면 되는거라 타 과처럼 대외활동,공모전 스펙등이 필요치 않아 이런걸 굳이 준비할 필요도 없으니 더더욱 이 시간에 할게 없더라구요.. 그래서 편입 준비하는것도 나쁘지 않겠다 싶었구요
작성자 lim#GOZ
신고글 편입하는게 저한테 더 도움이 될까요?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