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부경대 경영에 재학 중인 학생입니다.
토익은 930(LC 만점), 통계학과 복전, 성적장학금 2회 수령(수석, 차석), 대외활동 경험 1회, 관련 자격증도 어느정도 취득해둔 상태입니다.
본 전공이 경영이긴 하지만, 통계를 복전하면서 사실 통계를 베이스로 한 '분석'이 좋고, 통계과목이 무엇보다도 흥미가 많이 큽니다. 그래서 원래 계획은 조기졸업이나 인턴을 1학기 한 후(학점이 많이 높고, 이수학점 수도 남들보다 1학기가 앞서서요)-고려대학교 및 타대학원에 진학할 생각이었습니다.
그러나 학교 측에서 제공하는 게 너무 적다고 느꼈고, 공모전이나 다른 활동에 참여하고 싶어도 상대적으로 너무 불리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실제로 공모전에 참여도 몇 번 해봤지만, 아쉬운 결과만이 남아 부산대(토익)+경북대+연세대(응용통계)+고려대(통계가 없어서 고민입니다...티오가 너무 적은데 전형이 완전 다르더라고요)+유니스트를 지원해볼 생각입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일반 편입을 준비하는 상황이고, 그 중에서도 통계학과가 문과~이과 사이에 걸친 학과다 보니, 아예 일반 이과(데이터정보과학이나 산업공학과)를 지금부터라도 1년 준비해야하나 걱정입니다. 저는 전공 시험에 강점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위에 언급한 대학들 중에 제대로 준비하는 건 사실 부산, 경북, 연대, 유니 4가지 밖에 없으니까요.
그렇지만 일반 이과 쪽으로는 한번도 생각을 안해봤었고, 일반 문과만으로 준비하자니 올킬이 날까 두려워 어떤 선택을 해야할지 혼란스럽습니다. 결론적으로는, 1. 통계학과 전공+편입 시험 응시 2. 일반 이과로 산공, 데이터정보과학부, 통계학과 응시 3. 일반문과로 통계학과 응시 중에 선택해야하는 상황입니다.
작성자 seize
신고글 편입 전형 선택 질문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