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입 멘토질문방

GIS전문가 편입을 하는 것이 좋을지, 대학원 진학이 좋을지 고민입니다.

상세페이지-메뉴
https://community.linkareer.com/transfer_univ/4291783

현재 IT 회사에서 PM으로 일한 지 11개월이 되어가는 27살 여자 사회초년생입니다.

 

고등학교 때 진로를 고민할 때부터, 대학교 전공(문화콘텐츠학과)을 공부할 때도 계속해서 ‘이건 내 길이 아닌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눈앞의 과제나 시험에 쫓겨 깊은 고민 없이 시간을 보내다 보니 어느새 졸업을 하게 되었고, 운 좋게 지금의 회사에 전공을 살려 취업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역시나 지금 맡고 있는 업무가 저와 맞지 않는 것 같다는 생각이 점점 강해지고 있고, 1년이 다 되어가는 지금도 여전히 방황하고 있습니다. 함께 일하는 실장님도 제 적성과 지금 업무가 맞지 않는 것 같다 그만두는게 회사랑 본인 서로 좋지 않겠냐 말씀하셨습니다. 일단 일년을 더 달라고 말씀드렸고, 이런 고민을 시작한 지 벌써 5개월째입니다. 그래서 ‘내가 어떤 과목을 좋아했지?’, ‘어떤 걸 할 때 재미를 느꼈지?’를 되짚어보았는데요, 학창 시절엔 지리, 지구과학, 수학 과목을 특히 흥미롭게 공부했고, 즐겁게 받아들였던 기억이 납니다. 최근 여러 곳에서 직업 적성 검사를 받아보니, 공간지각 능력을 활용하는 분야가 저와 잘 맞는다는 결과도 나왔습니다. 결국 이과 성향이라는 건데.. 그렇게 알게 된 직업이 바로 GIS 전문가입니다. 조사해 보니, 해당 분야는 꼭 이공계 전공자가 아니더라도 직업전문학교 등을 통해 배워볼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하지만 고민이 되는 부분은, 만약 이 분야에서 더 공부하고 싶어졌을 때, 비전공자인 제가 뒤처질까 걱정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현재 다음과 같은 선택지를 두고 고민 중입니다:

 

  1. 이공계로 편입하여 학사부터 다시 시작하는 방법
  2. 대학원 입시 학원에 다니며, 관련 분야로 바로 대학원 진학을 준비하는 방법
  3. 직업전문학교를 통해 실무 역량을 먼저 쌓고 취업을 목표로 하는 방법

 

 

쌩문과 출신이 이과 분야로 전향하려 할 때, 기초부터 다시 밟는 게 맞을까요? 혹은 빠르게 진입할 수 있는 길을 택하는 것이 더 현명할까요? 부모님의 지원은 없을 거고, 만약에 한다면 지금까지 번 돈으로 오롯이 준비하는 것만이 방법입니다.

 

선배님들의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close-icon

작성자 체커찍

신고글 GIS전문가 편입을 하는 것이 좋을지, 대학원 진학이 좋을지 고민입니다.

사유선택
  • check-icon
    욕설/비하 발언
  • check-icon
    음란성
  • check-icon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check-icon
    개인정보 노출
  • check-icon
    특정인 비방
  • check-icon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1
APP 설치하고
스크랩한 공고의
마감 알림을 받아보세요!
app-banner-image플레이스토어-배너앱스토어-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