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이 필요합니다

  • 활동내역
    • 내가 쓴 글

    • 내가 쓴 댓글

  • 쪽지함
    • 받은 쪽지함

    • 보낸 쪽지함

    • 보관함

대외활동/공모전 Q&A

대외활동/공모전에 대한 궁금증을 남겨주세요! 실제 경험자(feat 링커리어 멘토)가 조언을!
대외활동/공모전 Q&A

공모전을 어떻게 시작해야 좋을까요?


용준_


2019.10.20 14:08

조회 222


추천 0


https://community.linkareer.com/user/103901

저는 공대생인데 제 주변 친구들은 대부분 다른 계열 이거나 같은과 사람들도 공모전에는 크게 관심이 없는 사람이 많아요.

저는 공모전이나 대외활동도 재밌어서 좀 더 도전해보고싶은데

공모전은 뭔가 혼자 시작하기엔 좀 부담스러워서

보통 팀원이나 인원은 주변에서 같이하는 사람들을 모으나요?


댓글 33

멘토D


2019.10.20 14:34



안녕하세요 링커리어 멘토D입니다.

저 또한 대외활동이나 공모전을 하고 싶은데 주변 사람들과 관심사가 달라 고민했던 적이 있는데요,

저는 교내 공모전 동아리에 들어가 그 안에서 팀을 만들었습니다. 공모전 동아리 구성원들은 대부분 대외활동이나 공모전에

관심이 많은 친구들로 구성되어 있어, 원하는 활동을 올리면 금방 팀이 만들어지더라구요!

다른 방법으론 스펙업,독취사,캠퍼스픽 같은 취업 관련 커뮤니티에서 팀원모집 구인글을 작성해 팀원을 모으는 방법도 있습니다.

실제로 주변에선 이렇게도 많이 활동하시는 것을 봤습니다. 오히려 이렇게 만들어진 팀이 결과도 더 좋은 경우도 많이 보았구요.



멘토강현규


2019.10.20 16:18



안녕하세요. 멘토 강현규입니다.

저도 공대생으로서 여러 대외활동과 공모전에 참여한 경험이 있습니다.

우선, 대외활동과 공모전은 전혀 성격이 다릅니다.

공모전을 진행하실 경우, 본인이 관심있고 해당 분야에 대해 깊이 알고 있거나 알고 싶은 공모전을 찾아서,

갖은 관심사를 가지는 팀원을 모으는 방식이 일반적입니다.

주변에 공모전에 관심이 있거나 그런 공모전 활동에 적합한, 마음이 맞는 친구가 있으면 함께 지원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는, 공모전 카페 등을 통해 함께 공모전을 진행할 사람을 찾는 방법도 있습니다.

반면에, 대외활동은 본인이 혼자 참여하는 활동입니다.

물론 아닌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은 개인자격으로 신청하며, 지인과 같이 신청해도 혼자 합격될 가능성도 존재합니다.

따라서, 관심이 가는 대외활동을 찾고, 그 활동에 지원해서 합격하고, 그 활동을 시작하게 됩니다.

아무쪼록 잘 탐색하셔서 좋은 결과 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4778b11-195e-4be0-8829-7720ccafae21



멘토한울


2019.10.21 01:20



멘토 한울입니다. 

혼자서 할 수 있는 것을 찾아보거나 스펙업에서 팀원을 구해도 되고, 교내 동아리에 들어가서 활동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아직 저학년이라면 교내 동아리가 가장 현실적인 대안이 될 것입니다.



멘토길태호


2019.10.21 01:23



안녕하세요 멘토 길태호입니다. 

공모원인원과 대외활동을 처음하신다면 팀원을 구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생기실꺼라고 생각합니다.

처음 하실때는 교내에 있는 동아리 또는 교내sns를 통해서 구하는것을 권장드립니다.

만약 구하기가 어렵다면 스펙업카페를 참고하시면 좋을꺼같습니다.

또한 공모전을 처음할때 참고 하시면 좋은 책을 소개시켜드리겠스니다.

https://community.linkareer.com/honeytips/92082

efc918b8-26cd-4dd2-b1da-3009f000b37f



멘토일소내하


2019.10.21 01:34



안녕하세요, 멘토 일소내하입니다.

공모전의 경우에는 개인으로 하는 경우도 있으나, 사실 시상을 노리신다면

팀원을 구해서 지원을 하는 것이 더욱 좋다고 보여집니다.

팀원을 구하는 방법은 커뮤니티에서 본인이 지원하고자 하는 영역과 비슷한 사람과 지원을 하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거리가 멀 경우를 고려해서 본인 지역의 인근으로 구하거나

대학에서 구하신다면 더더욱 많은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멘토우희진


2019.10.21 04:25



안녕하세요. 링커리어 멘토 우희진입니다.

공대생인데 공모전에 관심이 있어 지원하고 싶은데 같이 할 사람이 없어 고민이라 글을 올리셨는데요.

대부분 친구들이랑 같이 하는 경우도 많고 공모전 동아리에 들어가 활동을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또는, 공모전 어플에서는 같이 공모전에 참여할 사람을 모집하는 글이 올라오거나 댓글이 올라와 그곳에서 같이 만나 시작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 해당 대학교의 에타나 페북 소통을 통해 모집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양한 방면으로 같이 할 사람을 모집하니 질문자님께서 원하시는 쪽으로 모집인원을 모으시면 되실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공모전 동아리에 들어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곳에서는 동아리 수상 경력이 있는 분도 있어서 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



멘토장유진


2019.10.21 04:29



안녕하세요. 멘토 장유진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함께 하고 있는 학회원들과 나가거나, 친구들이나 지인의 지인을 모으거나 했었는데,

다른 분들을 보면 공모전 동아리에 들어가거나 스펙업과 같은 커뮤니티 카페에서 공모전을 나갈 사람들을 모집하거나 하더라구요

에브리타임이나 학교 커뮤니티에도 홍보글을 올려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b1aadfd5-c73b-49ae-b590-fd49d3af44b3



멘토김준현


2019.10.21 10:47



안녕하세요 링커리어 멘토 김준현입니다!

저도 대외활동이나 공모전을 하고 싶은데 친구들과 관심사가 달라 고민했던 적이 있는데요,

저는 우선 저 혼자 직접 수상작을 분석하고, 공모전에 참여하였습니다.

그리고 오픈채팅방이나, 카페에서

팀원을 구해서 공모전에 도전을 해 수상을 하였습니다.

(미스터피자, 풀무원, 문체부 등등등)

마찬가지로 공모전 동아리에 들어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곳에서는 동아리 수상 경력이 있는 분도 있어서 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화이팅입니다



멘토김예지


2019.10.21 13:16



안녕하세요, 멘토 김예지입니다 :)

공모전에 함께 나갈 동료를 찾고 계시는군요!! 제 경험에 비추어 말씀 드리자면 저는 공모전 동아리를 추천드려요!

공모전 동아리 중에서도 새로 생긴 동아리 보다는 오래 된 동아리요! 선배들도 많고, 수상한 경력이 있는 선배들이 많은 동아리로 들어가셨으면 좋겠어요! 

도와주기도 하고, 경력이 있는 사람이 주변에 많이 있으면 도움되는게 정말 많더라구요! 배울것도 많구요 ㅎㅎㅎ

동아리 추천드립니당!!

ceba662c-0e5f-41a8-bf2b-423d1f528014



멘토한지혜


2019.10.21 13:50



안녕하세요, 멘토 한지혜입니다!

저는 공모전을 준비하며 주변 친구들과도 도전해보았고, 대외활동/공모전 사이트를 통해 사람을 모아 공모전을 진행해보기도 하였는데요, 모르는 사람들과 모여 공모전을 진행했을 떄도 모두 열의가 있는 사람들이 모이기 때문에 만족스러운 팀원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아무래도 친구들이랑 모여할 때, 서로의 장단점을 알고있기 때문에 보다 원활한 진행이 이루어졌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나태해질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주변에 마음 맞는 친구가 없지만 꾸준히 공모전에 도전하고 싶다면 저도 공모전 동아리를 추천합니다! 각 개인이 모이는 것보다 기본적으로 한번 시간을 맞춰놓은 사람끼리 모이는게 진행이 보다 원활하기 때문입니다!



멘토와니


2019.10.21 14:34



안녕하세요. 멘토와니입니다.

공모전을 시작하고자 하는데, 고민이 많으시군요.

처음인 만큼 가장 빨리 습득할 수 있는 방법은 공모전 동아리에 들어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공모전에 관심을 가지긴 했는데, 아이디어나 기획은 어떻게 혼자서 해볼 수 있겠는데 문제는 사람을 구하는 게 쉽지 않더라고요. 사람을 모으고 노하우를 직접적으로 전수를 받으면서, 공모전 진행 과정에서 출품작에 대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공모전 동아리를 들어가시는 게 가장 좋을 것이라 판단됩니다.

현재 공모전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는데, 공모전 동아리 특성상 확실히 인문/사회/상경계열 쪽이 좀 많은 편입니다. 공학 계열 공모전을 나가고자 하면, 인원을 모으기 어려운 부분도 있을 거라 판단됩니다. 공모전 동아리에서 공모전 경험을 쌓고, 후에 주변인들을 모아서 나가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저도 처음에는 공모전 동아리 사람들로만 나가다가, 어느 정도 수상을 하고 난 뒤에는 제가 직접 사람을 모아서 나가보기도 해서, 경험을 쌓아두신다면 충분히 수상까지 이뤄질 수 있을 것입니다.

89cf58bf-07f3-4ca6-b86b-ba6b85e59ce0



멘토심지훈


2019.10.21 14:36



안녕하세요, 링커리어 멘토 심지훈입니다.

저도 이전에는 공모전에 관심있는 친구들이 주변에 없어서 참여에 제한되는 부분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공모전동아리에 가입한 후 뜻이 맞는 친구들을 쉽게 찾을 수 있었고 다양한 공모전에 참여하여 수상도 여러번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주변에 공모전이나 대외활동을 함께하자고 아무리 권유해도 관심이 없는 사람들이라면 ‘소 귀에 경 읽기’일 뿐입니다.

그러니 같은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이 모인 모임이나 동아리 등을 찾는 것을 추천합니다.



멘토Violet


2019.10.22 02:08



안녕하세요. 멘토 Violet 입니다.

저도 공모전을 이것저것 준비하기 시작할 때 질문자님과 비슷한 고민을 했었는데요. 결국은 팀원을 모아서 하는 것보다 혼자 하는 게 편하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대외활동이나 알바나 하는 일이 많아서 팀원들과 시간을 맞추는 게 정말 어렵더라고요. 그리고 이게 사람바이사람인 케이스가 많아서 좋은 팀원 만나면 좋지만 불성실한 팀원 만나면 저도 같이 불성실해지게 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팀원으로 지원해야만 하는 공모전은 그냥 포기하고, 개인으로 지원하는 공모전에 초점을 맞춰서 지원하되 혼자 준비하기 때문에 흐트러질 수 있는 점을 보완하려고 했습니다. 저는 친구들에게 공모전 지원한다는 걸 얘기하고 첨삭이나 조언을 부탁하면서 자연스럽게 저의 ‘조력자’로 만들어서 중간에 흐지부지해지지 않고 계속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제 공모전을 시작한다고 하시면 일단은 팀원, 개인도 한번 도전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는 그런적이 없지만 주변에 보면 공모전 팀원 모집하면서 정말 좋은 팀원을 만나서 그 이후에도 계속 같이 하는 경우를 봤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처음부터 개인으로만 하시는 것보단 팀원과 개인의 장단점을 본인이 경험해보시고 선택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멘토임윤아


2019.10.22 06:17



멘토 임윤아입니다.

활동을 함께할 수 있는 인원이 있어도 좋지만, 팀플로 하게 되거나, 단합 위주인 활동도 많습니다. 홀로 하기에 난처하다면, 현장에서 함께 대외활동을 시작하여 진행할 인원을 사귀는 것도 좋습니다. 학기 중에 함께할 인원을 모으기란 그리 쉽지 않으니, 일단 물어보고 설사 진행이 쉽지 않더라도 하고자 하시는 대외활동 내에서 마음 맞는 팀원을 구해보는 건 어떨까요.

대외활동 내에서 뽑는 인원수가 많을수록 마음 맞는 팀원을 만날 가능성이 높을 겁니다. 그러니 부담 가지지 마시고, 마음 속에 둔 대외활동 나가서 좋은 경험으로, 하나의 경력으로 쌓으시길 바랍니다.

3d437859-2395-465f-83fe-dfd9b5e67e0e



멘토김수현


2019.10.22 12:25



안녕하세요. 링커리어 멘토 김수현입니다!

방학간에 했던 대외 활동은 링커리어 대외활동 탭의 지원하고자 하는 대외활동 모집 포스터 밑 댓글에 조원을 모집하는 글을 통해 구하기도 했답니다! 보통 취업카페에서 조원 모집 탭을 많이 이용하시는데 모집 방법은 여러 가지 있다는 것을 아시리라 생각되며,

만약 마케팅 관련 대외활동이라면 특정 프로그램을 다루실 수 있는 분을 모집하는 쪽도 있습니다. 초기 모집한 팀원이 있다면 역할 분배를 미리 정해놓으시고 팀원을 구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7b98002d-34d7-4531-a977-ba2ab5397bc3



멘토조언약


2019.10.23 02:28



안녕하세요. 링커리어 멘토 조언약입니다.

 Q: 저는 공대생인데 제 주변 친구들은 대부분 다른 계열 이거나 같은과 사람들도 공모전에는 크게 관심이 없는 사람이 많아요.

저는 공모전이나 대외활동도 재밌어서 좀 더 도전해보고싶은데

공모전은 뭔가 혼자 시작하기엔 좀 부담스러워서

보통 팀원이나 인원은 주변에서 같이하는 사람들을 모으나요?

A:  팀원 같은 경우에는 취업커뮤니티나 지역커뮤니티가 형성된 모임이 아마 대외활동 사이트나 취업사이트에 올라와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기존의 대외활동이나 공모전을 같이 참여해서 알게 된 지인들과 단톡방을 만들어서 서로 좋은 대외활동이나 공모전이 올라오면 같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대외활동의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 있으면, 대외활동이나 공모전을 참여하시면서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면서 활성화 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멘토Mr.빈


2019.10.23 05:42



안녕하십니까 멘토Mr.빈입니다.

Q : 저는 공대생인데 제 주변 친구들은 대부분 다른 계열 이거나 같은과 사람들도 공모전에는 크게 관심이 없는 사람이 많아요.

저는 공모전이나 대외활동도 재밌어서 좀 더 도전해보고싶은데

공모전은 뭔가 혼자 시작하기엔 좀 부담스러워서

보통 팀원이나 인원은 주변에서 같이하는 사람들을 모으나요?

A : 공모전은 혼자하기보단 여럿이서 역할 분담을 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동기, 친구분들중에 관심이 없는 사람이 많다면 대외활동에서 만난 분들과 함께하는게 큰 도움이 됩니다.

저의 경우도 학교 친구들이 논문 공모전에 관심이 없어 대외활동에서 만난 사람들과 같이 했던 적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공모전을 들으면 상 받기 어려운, 귀찮은, 어차피 시도해도 성과내기 힘든 활동이라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마음 맞는 사람을 찾기가 힘든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직무 관련 대외활동에서 같이 활동했던 사람들이라면 최소한 해당 직무에 관심이 있고 공모전을 통해 스펙업을 할 수 있음을 알기에 더 적극적일 것입니다.

공모전은 되도록 아는 사람, 마음 맞는 사람끼리 하는 것이 좋습니다. 취업카페나 링커리어에서 알게된 사람과 하다보면 모임 약속도 잡기 힘들고 합이 잘 안맞을 가능성이 큽니다.

되도록 지인분들과 하는게 좋습니다.



멘토SJ


2019.10.23 07:15



안녕하세요 멘토 SJ입니다.

저도 대외활동이나 공모전을 하고 싶은데 주위 사람들과 생각이 달라 고민한적이 있습니다.!

그럴때에는 서울에 있는 공모전 연합동아리를 추천합니다!! 기본적으로 공모전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질문자님이 공모전 팀원을 구할때 쉽게 구하실수있을껍니다. 또한 여러 사람들과 함께하는 재미까지

가질수있어서 저는 특히 추첩드립니다!

8fb2b178-5a7e-4977-8422-f32103489950



멘토황지원


2019.10.23 07:54



안녕하세요 링커리어 멘토황지원입니다.

공모전은 보통 팀을 이루어서 참여하시는 분들이 대다수인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팀을 구할 수 없다면 OR 모르는 사람과 굳이 팀을 하는건 위험변수가 있으니까요!

혼자서 참가할 수 있는 활동도 많습니다. 항상 공모전 뜬느거 확인하시다보면 개인참가 가능한 것들도 종종 보입니다. 잘 찾아보시길 바랄게요!



멘토류주희


2019.10.24 05:34



안녕하세요 멘토 류주희입니다.

공모전을 어떻게 시작하셔야할지 고민이시라는 글에 답변남겨드립니다.

공모전을 구할때는 교내 커뮤니티를 이용하시거나, 캠퍼스픽, 취업관련 카페 등에서 어떤 공모전을 위해 함께할 팀원을 구한다고 하시면 그 글들을 통해서 함께 하자고 연락이 오는 경우도 있고, 아니면 관련된 공모전을 같이 하자고 글을 올리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글을 올리신 분께 연락을 드리셔서 어떤식으로 진행할건지 설명을 충분히 들은 다음에 공모전을 함께 준비할지, 말지를 결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공모전을 처음 시작하셔서 모르는 점이 많으실테니 처음 진행해보는 공모전이라면 공모전에 몇 번 출전해 본 분을 팀에 스카웃하여 함께 진행하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멘토박예진


2019.10.24 14:17



안녕하세요. 링커리어멘토 박예진입니다.

공모전을 준비하신다면 일단 주변 친구들이나 동기들과 함께 하는 것이 가장 쉬운 방법일 것입니다. 같은과 동기들의 경우 진로가 비슷한 경우가 많고 관심사도 같으니 공모전 참여를 위한 의견취합이 원활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아니면, 각종 교내 커뮤니티나 네이버 카페 등에서 공모전 모임을 찾아보시고 가입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작성자분과 같이 공모전에 참여하고 싶지만 팀원 모집 등으로 도전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으니 먼저 글을 올려보시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아니면 개인으로 참여하는 공모전에 도전해보는 것도 또 다른 방법이라 할 수 있겠죠! 

열심히 준비하셔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멘토찐찐


2019.10.25 02:24



멘토 찐찐입니다.

공대생이면 공학 관련 공모전이 많이 있어서 지원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팀원은 저 같은 경우에는 동기들과 같이 나가기도 하고 다른 전공 친구들과 나가기도 해서 그냥 마음이 맞고 목표가 맞는 사람과 함께한다면 문제 없습니다.

누구나 잘 할 수 있는 분야가 다릅니다. 그러므로 다양한 전공을 가진 사람들을 모집해서 함께 팀을 이루어 공모전을 나간다면 시너지 효과를 낼 수도 있습니다. 저의 경험에 의하면 다양한 전공을 가진 친구들과 공모전을 했을 때 더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었고 다른 사람들이 아는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타 전공 학생들과 공모전에 나가는 것을 두려워 마세요^^

도전하는 자에게 경험이 따라옵니다. 일단 도전해 보십시오.



멘토김민정


2019.10.25 07:38



안녕하세요 멘토 김민정입니다.

공모전을 혼자서 준비하기에는 부담스러운 일이죠 ㅠㅠㅠ 원하시는 공모전에 주변 지인들이 관심이 없어서 같이 참여하지 못

해 걱정되는 부분도 많으시죠! 보통 참여하고 싶은 공모전을 같이 준비할 사람들을 학교 커뮤니티나 에브리타임과 같은 어플,

아니면 링커리어, 네이버 카페 등의 SNS를 통해 구하기도 합니다!  

먼저 글을 올리시거나, 아니면 이러한 사이트나 카페 등에서 검색해서 팀원으로 참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멘토배카


2019.10.25 09:08



안녕하세요, 멘토 배카입니다!

공모전은 함께 하는 팀원이 정말 중요하죠 ㅠㅠ! 성격부터 역량까지 본인과 잘 맞는 팀원들을 쉽게 찾기란 어려울 거예요.

저도 공모전에 무작정 여러번 출품해보면서 잘 맞는 팀원을 찾으면 그 분들과 계속 다시 나가게 되더라고요. 

가장 추천드리는 경로는 공모전 동아리에 가입해 활동하는 거예요. 아무래도 목적성이 뚜렷한 사람들만 모이다보니 그 곳에서 본인과 잘 맞는 팀을 꾸려나갈 수 있을겁니다!

동아리 외에는 대학 동기들 중에서도 찾을 수 있고, 아니면 대외활동을 하면서 잘 맞는 사람과 함께 준비할 수도 있을거예요 ㅎ.ㅎ



멘토오마르


2019.10.25 10:08



멘토 오마르에요

공모전은 당연히 자신 있는 분야를 정하는 것부터 시작해야합니다.

수필, 영상, 기획 등 너무나 다양해서 그 중 가장 흥미가 가는 분야를 정해 도전하는게 좋겠습니다.

그리고 다음은 그 공모전의 이전 수상작들을 살펴보아야 합니다.

아 이런게 당선이 되는구나, 어떤 연출이 필요하겠구나 같은 감을 느낄 수 있을겁니다.

그리고 영상처럼 혼자하기 힘든 분야라면 당연히 주변인원을 구하는게 좋겠습니다.

공모전 경험이 있는 분이라면 더 좋겠지만, 힘들다면 학교 커뮤니티나 에브리 타임에서도 구해보실 수도 있습니다.3e565e7f-2b80-4033-bc74-9e039e14d047



멘토이근호


2019.10.26 08:22



안녕하세요 멘토 이근호입니다. 

공모전 팀원 구하는 방법에 대해서 물어보셨는데요 팀원 구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우선 주변에 공모전 의지가 있고 여러 경험이 있는 마음 맞는 사람과 나가면 가장 이상적입니다. 

그런 친구들과 함께 공모전을 나가면 서로서로 배우며 편하게 공모전을 나갈 수 있기때문입니다.

만약 주변 친구들 중에 함께 공모전을 나갈 사람을 구하기 힘드시면 중앙동아리, 연합동아리를 활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광고, 마케팅 등과 같은 공모전을 나가는 활동을 위주로 하는 동아리가 많습니다. 

지금 동아리에 들어가기 힘드시면 인터넷으로 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스펙업, 대티즌, 아웃캠퍼스, 링커리어 등 여러 사이트에 들어가보시면 각 공모전별 팀원을 구하는 글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공모전 구인 글이 올라오면 연락을 해 팀원이 되거나 직접 글을 올려 팀원을 구하는 방식도 있습니다. 

앞으로 하시는 일 좋은 일만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52a82241-5ba6-4d61-bc79-2c5f496ee837



멘토김수


2019.10.26 13:10



멘토 김수경입니다.

친구랑 같이 못나간다고 속상해하실 필요 없어요! 오히려 친구랑 같이 해서 서로 맘상할 수도 있는 게 공모전입니다.,,,ㅎㅎ 목적의식이 뚜렷한 사람들과 함께하는 게 오히려 이득이실 겁니다. 연합동아리, 스터디를 통해 멤버 구하시는거 추천합니다.

dfa29a0f-a530-4cb4-9cbd-bab4fb1304df



멘토뚜뚜


2019.10.27 01:59



안녕하세요. 멘토 박수현입니다.

공모전을 처음 준비할 때는 자신이 관심있는 분야를 탐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순히 “이걸 하면 뭔가 도움 되겠지?”라는 생각으로 공모전을 선택해서 준비하신다면 어려움을 겪으실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잘 아는 분야에서 준비하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주변에 질문자님이 준비하시는 공모전 분야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 많다면 같이 준비할 수 있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많아요. 그럴 땐 학교 내부나 링커리어, 아웃캠퍼스와 같은 곳에서 팀원을 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f8e7e4cf-b77f-44b2-9fbd-7db8ce31a0b4



멘토여희주


2019.10.27 06:05



안녕하세요. 멘토 여희주입니다.

공모전에 함께 참여할 팀원들을 구하는 것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군요! 저는 먼저 대외활동에 지원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일단 대외활동에는 관련 분야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모이는 곳이고 그 중에서 뜻이 맞는 친구들과 공모전에 참여하신다면 공모전 준비하는 것이 훨씬 수월할 것입니다. 아니면 학교 홈페이지 같은 곳에 공모전을 같이 할 사람들을 구하는 게시물을 쓸 수도 있고 링커리어 동아리 게시판을 보시면 생각보다 공모전 참여를 목적으로 체계적이게 만들어진 동아리들이 많은 것을 볼 수 있는데 거기에 참여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멘토김유


2019.10.27 11:56



안녕하세요 멘토 김유은입니다

공모전은 성격에 따라 팀원으로 참여하는 경우도 있고 개인으로 참여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팀원들을 구하고자 하신다면 보통은 학교 커뮤니티 사이트들을 대게 이용하는 것 같습니다 또는 스펙업같은 대학생들이 자주 이용하는 카페에도 공모전 참여자를 구하는 글들이 많습니다

잘 찾아보시면 충분히 팀원들을 구하실 수 있습니잘 찾아보시면 충분히 팀원들을 구하실 수 있습니다



멘토홍연화


2019.10.27 12:33



안녕하세요. 멘토 홍연화입니다.

물론 가장 좋은 방법은 공모전에 관심이 있는 주변 친구와 함께 응모하는 것이지만 그게 힘들다면 다른 방법을 통해서도 공모전에 지원할 수 있습니다.

링커리어 뿐만 아니라 다양한 대외활동 관련 카페를 찾아서 들어가보시면, 함께 공모전에 참여할 사람을 모으는 글들을 많이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그 글을 통해 팀월을 구해서 공모전에 함꼐 지원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팀 뿐만 아니라 개인자격으로도 참가할 수 있는 다양한 대외활동,공모전이 있으니 다양한 경로를 통해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본인에게 적합한 대외활동 찾으셔서, 좋은 결과 얻으시길 바랍니다. :)



멘토Mr.빈


2019.10.29 12:40



안녕하십니까 멘토Mr.빈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아는 사람과 하는 것이 가장 베스트입니다. 학교 동기들과 마음 맞는 경우 같이 해도 되고 대외활동에서 만난 친구들과 하는 것도 좋습니다. 저의 경우 논문공모전에 참여하기위해 사람을 모았는데 대외활동 친구들이 관심이 많아 같이 준비를 했었습니다. 다만 동기들이나 대외활동 친구들과 합이 맞지 않을 것같거나 크게 흥미 없어하는 경우에는 독취사, 스펙업 카페나 링커리어에서 사람을 찾아서 하는 것도 차선책입니다. 다만 공모전은 합이 잘 맞아야 성공할 수 있는 활동이기에 이 점 참조하시어 마음이 잘 맞는 사람하고 준비하시길 권장드립니다.


멘토김준현


2019.11.01 12:06



1. 스펙업카페를 추천드리겠습니다 2. 중앙동아리, 연합동아리를 활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3. 에브리 타임같은 학교 어플을 추천드리겠습니다. 4. 마음 맞는 친구랑 도전으로 지원하는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