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유로운 인적성 후기 ex_난이도, 어려웠던 문제들 (5줄 이상)
제가 봤던 시험은 난이도가 조금 있는 시험으로 알고 있습니다. 오픈 카톡방에서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봤을 때 작년보다 어려웠다는 반응이었습니다. 물론 주말 이틀간 오전, 오후로 나누어 시험이 진행되기 때문에 다른 시험의 난이도는 모르지만 적어도 제가 본 시험은 쉽지는 않았습니다.
수리, 추리 두 과목으로 진행이 되는데 그 중 특히 수리가 까다로웠습니다. 저는 수리에 자신이 있어서 모의고사에서 수리를 풀면 많게는 5분까지 시간이 남았는데, 실전에서는 정말 5초를 남기고 겨우 다 풀었습니다. 긴장을 조금해서 그런 영향도 있겠지만 문제도 쉽지만은 았았고, 특히 보기가 까다로웠습니다.
추리의 경우는 수리에 비해 난이도가 평이했고 명제, 비문학, 도형, 조건 추리 모두 무난했습니다. 모의고사를 많이 풀었다고 문제 없이 쭉쭉 풀 난이도였습니다.
- 인적성 공부 방법 & 공부 기간 (3줄 이상)
제가 추천하는 공부 방법은 인적성과 관련된 강의를 한 번 듣자 입니다. 처음부터 독학으로 진행하시는 분도 있긴 한데, 개인적으로는 강의를 좀 들으면서 꿀팁들을 기억하고 가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모두에게 공평한 30분이 주어지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시간을 단축하여 한 문제라도 더 빠르고 정확하게 풀어야 합격에 가까워질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모의고사를 꾸준히 풀어야 합니다. 전 하루에 최소 2개씩 모의고사를 풀었으며, 많이 한 날은 4개도 풀었습니다. 풀고서 틀린 문제에 대한 오답 및 재풀이는 필수입니다. 인적성 공부는 빠르게 할수록 좋지만, 서류 제출하자마자 하더라도 늦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 인적성 시험 TIP (5줄 이상)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은 최대한 시험 환경과 비슷한 조건을 갖추고 모의고사를 풀는 것입니다. 책으로 풀면 실전에서 모니터 화면을 보고 풀 때 익숙치 않아 멘붕이 올 수 있습니다. 풀이용지를 똑같이 출력하여 모니터에 문제를 띄어놓고 푸는 습관을 들이시길 바랍니다.
전략과 관련된 부분에서도 말씀을 드리자면, 포기할 부분은 과감하게 포기하자 입니다. 시간 내에 모든 문제를 푸는 것은 어렵습니다. 특히, 1분에 한 문제씩 풀어야하는 추리의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따라서 확실하게 풀 수 있는 명제, 도형, 비문학을 빠르게 해결하고 조건 추리로 넘어오는 것을 추천드리고, 조건 추리 문제를 봤을 때 어렵다고 느껴진다면 과감하게 포기하고 다른 문제로 넘어가야 합니다.
작성자 최초이
신고글 [삼성전자 DS] 2024 상반기 신입 GSAT(인적성) 합격 후기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