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커리어

인적성/필기 합격 후기

[삼성E&A] 2026.04.26 오후 2시 기술직(사업관리/시공관리/품질) GSAT 후기

상세페이지-메뉴
https://community.linkareer.com/written_test/6148029
➊ 지원한 회사에 대한 정보를 작성해주세요! 

 

▶ 지원기업 : 삼성E&A

▶ 지원부서 : 기술직(사업관리/시공관리/품질)

▶ 시험시간 : 오후 2시

▶ 난이도 : 중~중상

 

 

 

➋ 자유로운 인적성/필기 후기를 남겨주세요! 
(예: 문제 유형은 어떤 유형이 있었는지, 시간은 어떻게 주어졌는지 등) 

 

수리영역

수리 문제들의 난이도 자체는 크게 높지 않았던 거 같은데 선지들이 은근 복잡했습니다.

Z기업의 A제품의 A국가 비율과 Z기업의 B제품의 B국가 비율 비교 이런식으로... 한 번에 읽히지 않아서 선지 이해하는데만 시간이 꽤 걸리는 문제들이 있었습니다 ㅠㅠ

그래서 시간이 더 부족한 느낌이 들었던 것 같아요

추리영역

삼단논법은 헷갈리는 것 없이 깔끔하게 나와서 쉬웠습니다

도형추리에서 3문제 중 2문제가 눈에 안들어와서 다른 문제 먼저 풀고 돌아와서 보니 풀려서 맞혔습니다

비문학 문제들도 난이도는 평이했던 거 같고 조건추리는 엄청 쉬운 정도는 아니였는데 그렇다고 엄청 어려운 것도 아니었던 거 같아요

다만 저는 시간이 부족해서 다 못풀었네요 ㅠㅠ

 

 

 

 

➌ 기억에 남는 문제를 3가지 이상 남겨주세요!

 

등차수열과 계차수열인 두 항목의 합이 1200이상이 되는 년도 고르기

A~E 5명과 옷 사이즈 6개(85, 90, 95, 100, 105, 110)를 조건에 맞춰서 항상 거짓인 것 고르기

6명이 원형으로 앉을 때 조건에 맞춰서 항상 거짓인 것 고르기

 

 

 

➍ 인적성 공부 방법 과 공부기간에 대해 말해주세요!

 

ㅎㅋㅅ 파랑이 풀고 ㄹㅋㄹㅇ 10개 조금 넘게 풀었던 것 같아요

유튜브에 있는 빨리푸는 팁들을 미리 공부해서 적용해서 빠르게 푸는 방법을 익히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➎ 필기시험 TIP 및 기업에서 공지한 사항을 말해주세요! 

(필기합격자 발표일, 정답찍기 감점여부, 준비물 등) 

 

시험칠 때 얼굴과 양손 모니터 화면이 모두 나올 수 있도록 휴대폰 거치대를 준비하라고 합니다

저는 거치대가 없어서 삼각대를 이용했는데 삼각대가 더 편했던 것 같아요

정답 찍기 감점이 있다고 들어서 못푼 문제는 그냥 공란으로 제출했습니다

 

 

 

 

 

 

 

인터뷰 -먀아오님

https://naver.me/FvT4B8iG

 

 

 

🎯삼성 공고 보러가기

🎯현재 모집중인 신입 공고 보러가기

🎯신입 면접 후기 보러 가기

🎯신입 합격 자기소개서 보러가기

 

🌱대학생고민방

🌱취업/문과 고민방

🌱SK멘토질문방

🌱LG멘토질문방

🌱취업/이과고민방

🌱직장인고민방

🌱삼성멘토질문방

🌱현대멘토질문방

삼성전자 면접관, 현대자동차 인사담당자 등 원하는 멘토를 선택해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해당 게시글은 링커리어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소중한 후기입니다. 해당 게시글에 포함된 내용에 대한 악의적인 비방 및 비하, 욕설이 담긴 댓글을 남길 시 무통보 활동정지 및 탈퇴 처리됩니다.

본 사이트의 합격수기 및 자료들을 무단 복제, 배포하는 경우에는 저작권법 제 97조의 저작재산권침해죄에 해당하며, 저작권법에 의거 법적조치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사유선택

스크랩 경고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5
APP 설치하고
스크랩한 공고의
마감 알림을 받아보세요!
app-banner-image플레이스토어-배너앱스토어-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