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한 회사에 대한 정보를 작성해주세요!
▶ 지원기업 : 국민건강보험공단
▶ 지원부서 : 행정 을
▶ 결시율 : 0% 결시인원 없음
▶ 시험시간 : 60분 / 20분
▶ 난이도 : NCS 중상 / 건보법 상
✏️인적성/필기시험장 사진이나 시험장 지도를 올려주세요
✏️자유로운 인적성/필기 후기를 남겨주세요
(예: 문제 유형은 어떤 유형이 있었는지, 시간은 어떻게 주어졌는지 등)
서류 합격결과 안내페이지에서 필기시험 안내와 함께 코로나 19, 자가격리 대상자에 대한 설문 조사화면이 있었고 따로 해당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반드시 연락해서 관련사항을 받으라는 안내가 있었습니다.
제가 사는 곳은 경기도 남부라 필기시험 고사장인 구로고등학교까지 조금 거리가 있어 시간이 걸렸습니다.
입실시간은 9시 10분까지라 고사장에 8시 50분에 도착했습니다.
따로 앞에 안내해주시는 분들이 발열 체크 후 들여보내주셨고
고사장에 들어가보니 사람들이 일찍 착석해 있어서 인지 출입구 쪽에서 따로 붐비거나 하지 않았습니다.
시험은 10시부터 시작이나 9시 40분까지 착석해야되고 40분 이후 화장실 이용도 안됐습니다.
책 보는 것도 40분까지라 40분이 되면 모든 책과 물품을 가방에 넣고 가방을 교실 앞에 놔야 했습니다.
책상위에는 필기구, 컴퓨터 싸인펜, 신분증, 수정테이프 외 아무것도 못 올리게 되어있습니다.
처음에 필기구범위가 필통까지는 가능한지 알고 책상위에 올려 놨으나 복도 지나가시는 직원분이 필통도 같이 앞에 놔야한다고 해서 바로 앞에 제출했습니다.
제가 있던 곳은 따로 결시자는 없었습니다.
저는 시험 전 위포트 국민건강보험공단 모의고사를 풀고 PSAT문제도 몇개 풀고 시험에 응시했는데
문제를 풀어보니 비교적 쉽게 생각했던 의사소통 부분에서 답이 헷갈리는게 있었고 거기서 생각보다 시간을 많이 소비했던 것 같습니다. 지문 길이도 짧지 않고 다 길었습니다.
수리 부분은 자신이 없었기에 많은 부분 찍었고 문제해결은 의사소통능력보다는 문제 난이도가 조금 나았습니다.
NCS를 풀고 난 후 10분의 텀을 두고 법률 시험을 봤습니다.
이 시간 사이에도 따로 화장실 이용이나 책을 읽는건 안됩니다.
법률 시험을 봤을 때 조금 당황했습니다. 초반에는 그래도 어느 정도 예상한 문제가 나왔으나 뒤로 갈수록 심화된 문제가 많았고 따로 건강보험법 책을 어느정도 다 외웠다고 생각했고 실제 모의고사에서도 점수가 잘 나와서 법률 부분에서는 자신 있었는데 이건 외워서 푼다기 보다 내용을 이해하고 문제 상황에 실제로 적용할 수 있어야하는 문제들이 나와 당황했습니다.
또 저 같은 경우에는 새로 산 컴퓨터싸인펜이 잉크가 잘 나와서 그런지 시험 중간마다 신분 확인하시는 분이
인적사항부분 잉크가 번졌다고 하셔서 답안지 교체하고 다시 답안지 작성하느라 시간이 많이 지체 됐습니다.
평소 모의고사 NCS에 비하면 법률은 20문제 푸는 경우 시간이 비교적 남았는데 이번 시험에서 시간 내 풀기는 풀었지만 개인적으로 시간이 부족해서 아쉬웠습니다.
✏️기억에 남는 문제를 남겨주세요
수리 파트
가로수 나무 문제
도표, 그래프 문제
법률 파트
국세, 지방세, 채권등과 함께 각각 날짜 적혀있고 여기서 현재 어떤 거 먼저 징수 가능한지 문제
✏️인적성 검사/ 필시 시험장에서 공지받은 내용을 남겨주세요
(예: 합격자 발표일, 준비물, 찍기 가능여부 등)
합격 발표는 10월 15일 금요일이였습니다.
준비물은 컴퓨터싸인펜, 필기도구, 수정테이프, 손목시계(전자시계x) 챙겨갔습니다.
찍기 가능 했습니다.
[출처] [국민건강보험공단] 2021 하반기 필기시험 후기 (공취사│공기업,공공기관,공무원,민경채,고졸취업,인턴,NCS,PSAT) | 작성자 고양이 귀여워
* 해당 후기는 합격이 최종 확인된 100% 신뢰할 수 있는 검증된 후기입니다.
해당 후기는 공취사와의 제휴를 통해 링커리어 회원분들께 제공됩니다.
작성자 링커리어
신고글 [국민건강보험공단] 21 하반기 행정직 필기시험 후기 "법률 시험이 당황스러운 이유"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